/사진=배다해 인스타그램
/사진=배다해 인스타그램
뮤지컬 배우 배다해가 이장원과 결혼 후 추측성 비방글이 올라온다는 소식을 접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으로서 고소할 마음은 없지만, 마음이 불편해지는 일이 결코 생기지 않았으면 한다고 했다.

배다해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더위 장마에 별일 없이 모두 잘 계시나요. 다름이 아니라 지난 8월 결혼 발표 그리고 11월 결혼 이후로 많게는 아니지만 아주 조금씩 근거 없는 추측성 비방의 글들이 한 번씩 올라온다는 소식을 접해오곤 했어요(직접 dm을 받기도…)"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성향상 이것저것 잘 찾아보는 꼼꼼함이 없는 터라 그때그때 그냥 혼자 조용히 지나치면 되겠지 하며 지내왔는데, 때마다 한 번씩 지인들 가족들 팬분들께서 (많게는 아니지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받게 되다 보니 아주 큰 일들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해결되지 않는 상황들이 너무나도 안타까워 앞으로라도 이 문제는 해결해 나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용기 내 글을 남겨보아요"라고 덧붙였다.

배다해는 "지금으로서는 모아놓은 자료들로 당장 고소를 한다든가 하는 마음은 없지만, 앞으로라도 이런 일로 서로 마음이 불편해지는 일이 결코 생기지 않길 너무나도 바라는 마음에 먼저 이렇게 조심스레 부탁을 드려 봅니다"라고 당부했다.
/사진=배다해 인스타그램
/사진=배다해 인스타그램
또한 "만약 이 상황이 계속해서 작게 혹은 크게 진행이 된다면 그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과정이 서로에게 결코 유쾌하지 않고 심적으로도 많이 힘들고 지치고 속상할 것 같고요. 늘 그렇듯 결국 극단적인 해결 방법 말고는 안타깝게도 막을 수가 없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함께 방법을 찾아볼 수 있을까 싶은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고 했다.

배다해는 "13년째 아주 활발하진 않지만 주어진 자리에서 열심히 최선을 다해 감사하면서, 또 그렇지 못하더라도 언젠가 오게 될 순간들을 기대하고 버티며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열심히 살아가려 하는데요"라며 "그 과정에서 매번 함께 많은 것들을 소통하기란 쉽지 않은 부분이 더 많겠지만 제가 더 열심히 잘 해보도록 할 테니 이 상황들을 앞으로 잘 이겨내 보고 잘 지나갈 수 있게 함께 너그럽고 예쁜 마음 써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할 것 같습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장황하게 쓸 내용까진 아니었는데 해를 거듭할수록 말이 많아지나 봐요. 제가 지금은 제 입장을 대변해 줄 회사가 없는 터, 좋은 글들로 소통해야 하는 공간에 부득이하게 적게 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내일도 모두 축복 속에 평안하시길 바라요♡"라고 전했다.

한편 배다해는 지난해 11월 페퍼톤스 이장원과 결혼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