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글로벌 파워..애플뮤직 글로벌 히트
방탄소년단(BTS)진의 'Yours'가 글로벌 차트에서 강력한 음원 파워를 뽐내며 빛나고 있다.


진의 첫 OST 'Yours'는 6월 24일 자 애플뮤직(Apple Music) 글로벌 히트(Global Hit)차트에서 3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글로벌 파워..애플뮤직 글로벌 히트
진의 'Yours'는 가성과 진성의 압도적 보컬 스킬, 시원한 고음과 단단한 중저음 어울림이 매력적인 곡이다. 발매 7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별도의 프로모션 없이도 솔로 아티스트 진의 능력과 재능을 펼쳐 보이며 팬들과 전 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으며 특별한 성과를 내고 있다.


진은 24일 발표된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 차트 1위를 차지, 2주 연속 1위의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대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글로벌 파워..애플뮤직 글로벌 히트
'Yours'는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 (Shazam) '글로벌 TOP200'(Global TOP 200)차트에서도 K팝 최장 1위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6월 25일 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 14일 연속 1위를 , 총 20일의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는 진의 자작 솔로곡 'Moon'(문)도 35위에 오르며, '글로벌 TOP50'에 솔로 2곡을 차트인 한 최초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빛나고 있다.


이어 진의 'Yours'는 샤잠 '일본 TOP200'차트에서 78일간의 연속 1위와 111일간의 1위를 기록하며, 역대 해외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1위라는 눈부신 기록을 세웠다.


'한국 TOP200'에서도 35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의 'Film, TV & Stage'부문에서는 229일 연속 1위라는 롱런 파워를 보여줬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글로벌 파워..애플뮤직 글로벌 히트
진의 'Yours'는 자작곡 '슈퍼 참치'와 6월 25일 자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y)에서 9위와 10위를 기록 막강한 글로벌 음원 파워를 뽐냈다.


진은 역대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28주 연속 솔로 2곡을 차트 인하는 독보적 음원 파워와 'Yours'는 32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하며, 글로벌 롱런 파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