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위드 유' 애플뮤직 42개국 장악...지니어스•QQ뮤직 1위 대기록 행진
방탄소년단 지민의 '위드 유'(With You)가 세계 음악 플랫폼에서 최고·최초의 성과를 올리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애플 뮤직(Apple Music)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11시 공개된 지민의 데뷔 후 첫 OST 'With You'가 월드와이드 애플뮤직 송 차트에서 한국 OST 사상 가장 높은 순위인 87위에 랭크되며 한국 OST 데뷔 1위의 신기록을 수립했다.

더불어 애플 뮤직 42개 국가 및 지역 차트 진입에 성공함으로써 또 한번 한국 OST 최초의 업적을 달성했으며, 이 모든 기록은 어떠한 프로모션 없이 발매 단 10시간만에 이뤄진 쾌거로 놀라움을 안겼다.
방탄소년단 지민 '위드 유' 애플뮤직 42개국 장악...지니어스•QQ뮤직 1위 대기록 행진
미국 음악 전문 디지털 플랫폼 지니어스(Genius) 차트에서는 발매 1시간 만에 팝, 랩, 컨트리, 록, 알앤비 등 5가지 전 카테고리를 포함한 K팝 '모든 장르'(All Genres) 부문 4위에 오르는 폭발적 위력을 발휘했다.

이후 26일 '한국 OST' 1위에 등극한 '위드 유'는 전 세계 국가 및 언어를 결합한 '모든 장르' 부문에서 해리 스타일스의 '애즈 잇 워스', 잭 할로우의 '퍼스트 클래스', 아니스의 '선 앤드 문'에 이어 4위를 차지하며 한국 솔로가수 최고 순위에 올랐다.

또한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큐큐뮤직(QQ Music)에서는 발매 2시간만에 '미국 핫 뮤직' 차트 1위를 차지한 '위드 유'에 이어 배경음악(Instrumental) 버전까지 2위에 오르는 압도적 음원 파워를 발휘했다.

지민은 앞서 다수의 솔로곡과 자작곡 및 프로듀싱곡 등을 통해 팀과 K팝을 빛내는 음원 파워를 발휘해온 아티스트로서 첫 OST 도전에 나선 '위드 유' 또한 여러 음악 차트를 휩쓸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지속적인 음악 활동에 대한 팬들의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