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의 '위드 유(With You)'가 발매와 동시에 신기록으로 전 세계를 들썩이게 하고 있다.

지난 2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위드 유'가 전 세계에 공개됐다.

지민의 '위드 유'는 발매와 동시 미국과 영국, 일본,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캐나다, 호주 아이튠즈 톱송 1위에 올라 세계 8대 음악 시장을 올킬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월드와이드와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전세계가 폭발적 반응을 보여 지민의 글로벌 저력을 증명했다.

특히, 놀라운 것은 아이튠즈에서 단 4시간 42분만에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1위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세운 8시간의 세계 기록을 반이나 단축시키고, 무려 100개국에서 아이튠즈 톱송 1위 석권의 신기록으로 입을 다물지 못하게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첫 OST '위드유' 4시간 42분 만에 100개국 1위…'다이너마이트'보다 빨랐다
이로써 지민은 방탄소년단을 대표하는 'Frontman'임을 또다시 증명하며 전 세계에 빛나는 기념비적 성과를 이뤘다.

이는 OST 사상 최단 기록이자 한국 솔로 가수로서 최단 기록이기도 한 대기록으로 '글로벌 잇보이'이자 '코리아 프론트맨'으로 불리는 지민의 평소 수식어를 더욱 빛냈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Melon)에서는 한국 시간 기준 통상 오후 6시에 공개되는 기존의 음원들과는 달리 이례적으로 5시간이나 늦은 오후 11시에 발매되었음에도 'TOP100' 차트 7위로 화려하게 데뷔하며 실시간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한편 감미로운 보이스로 전세계의 귀를 사로잡은 지민의 세계적 인기와 뛰어난 음악적 역량으로 국내외 스트리밍 차트 및 다운로드 차트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맹활약을 펼치며 첫 OST 데뷔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