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가 또다시 온쿄뮤직, 샤잠 일본차트의 정상을 재탈환하며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日열도점령' 방탄소년단 진, 온쿄뮤직&샤잠 1위 기록 대행진
진의 첫 솔로 OST인 'Yours'(유어스)가 일본 음원사이트 온쿄뮤직(e-onkyo music)의 월드 사운드트랙 싱글 차트에서 또다시 1위에 오르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Yours'는 일본에서 High-resolution이 발매된 2월 9일부터 3월 2일까지 연속 22일의 1위를 기록하다가, 4월 15일 다시 1위에 등극하며 총 23일의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도 ‘일본 TOP 200’ 차트에서 7일 연속 1위에 오르며 강력한 인기를 보여줬다.
진의 ‘Yours’는 지난 4월 9일을 시작으로 다시 1위 오른 후 15일 현재까지 7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총 40일간 1위라는 위엄을 이어가고 있다.
'日열도점령' 방탄소년단 진, 온쿄뮤직&샤잠 1위 기록 대행진
또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도 88위로 차트인하여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증명했다.
진의 ‘Yours’은 샤잠의 ‘글로벌 TOP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도 4월 15일 기준 158일 연속 1위를 굳건히 지키며 롱런의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샤잠은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으로, 연일 새롭게 쓰고 있는 기록들은 진이 가지고 있는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한다.
진의 ‘Yours’는 한국 솔로곡 최초로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아이튠즈(iTunes)에서는 사상 최단 시간인 음원 발매 2시간 만에 정상에 등극한 한국 솔로곡이란 신기록도 수립했다.
진은 세계 2위의 음악 시장인 일본에서 이토록 놀라운 기록들을 세우며 솔로 가수로서의 독보적 존재감과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한국노래로는 최초로 ‘일본 바이럴 50 차트’ 1위에 진입했다.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TOP 50 주간 차트’에서는 한국 솔로곡 중 유일하게 2주 연속 2위를 기록했으며, 12주 연속 차트인의 기록도 가지고 있다.
진의 'Yours' 하이 레졸루션(High-resolution) 버전은 발매와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음원이 발매된 모든 일본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이란 대기록도 세웠다. 이는 'High-resolution'으로 발매된 K팝 곡으로서 최초의 기록이다. 또한 '레코초쿠'(recochoku)의 ‘High-resolution 주간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日열도점령' 방탄소년단 진, 온쿄뮤직&샤잠 1위 기록 대행진
아직 일본 현지에서는 드라마 ‘지리산’이 방영 전이지만 이미 수많은 기록으로 최정상 솔로 가수로서의 막강한 음원 파워와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진이라서 드라마가 방영된 후에는 어떤 돌풍을 불러일으킬지 기대가 크다.
드라마 ‘지리산’은 4월 18일 일본에서 방영될 예정이며, 진의 ‘Yours’는 5월 3일 방송에서 들을 수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