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굴 명품 보이스" 임영웅 '빈지게' 무대 영상, 700만 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빈지게’ 무대 영상이 7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월 2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는 '임영웅 [빈 지게] 사랑의콜센타'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가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임영웅이 TV조선 예능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에서 남진의 히트곡 '빈지게'를 커버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멋스러운 수트를 입고 등장한 임영웅은 깊은 울림이 있는 목소리로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해당 영상은 6일 오후 기준 조회수 700만 회를 넘어섰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지수 가수 부문 3위, 트로트가수 부문 1위, 스타부문 3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컴백한다. 최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 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돋보인다.

각종 온라인 음반 판매처를 통해 임영웅의 데뷔 첫 정규 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 예약판매가 시작됐다. 또한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5월 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와 만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이다.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