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장인' 임영웅…'사랑은 늘 도망가' MV 1200만 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 영상이 12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11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을 통해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2022년 3월 15일 오후 기준 1200만 뷰를 넘어섰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데뷔 첫 OST로,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이다. 임영웅은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또한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가온차트 42주차에서 5관왕, 43주차 4관왕, 44주차 2관왕, 45주차 2관왕에 올랐다. 또한 10월 전체 차트 5관왕을 이어 11월, 12월, 2022년 1월에 3관왕을 기록했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2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스타부문 3위를 기록 했다. 또한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인기상,OST 상,트로상을 차지하면서 총 4관왕의 영예를 차지 했고 1월 27일 진행된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상'을 수상했다.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을 사랑의열매에
기부 했다.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그리고 영웅시대 팬들도 11일 아침 산불 피해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를 통해 2억6000만 원을 기부 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구독자 131만명과 채널 총 조회수 12억 8천만 뷰를 기록중이고 공식 유튜브 채널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1만 명과 총 조회수 3000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