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유튜브 천만뷰 영상 31개 대기록 달성
가수 임영웅이 ‘천만 영상’을 무려 31개 보유하는 기록을 세웠다.

3월1일 기준,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27개의 영상과 TV조선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3개의 영상, 그리고 모스트 콘텐츠 유튜브 채널에 1개 영상을 포함해 1000만 조회수가 넘는 영상은 총 31개를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의 ‘Q ’ 영상이 지난 1일을 기준으로 1000만 뷰를 돌파하면서 31번째 1000만뷰 영상으로 올라섰다.

천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영상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임영웅 채널), ‘히어로’, ‘어느 날 문득’, ‘울면서 후회하네’(TV조선 채널), ‘보라빛 엽서’(TV조선 채널),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임영웅 채널), ‘바램’ 커버 콘텐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in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in 2020 트롯어워즈’, ‘두 주먹’,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 건가요’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랑은 늘 도망가’ ,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사랑은 늘 도망가' MV, 그리고 '미워요','어느60대노부부이야기'(TV조선 채널), '트랄랄라','연모','Q'가 추가됐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구독자 130만명과 채널 총 조회수 12억6천만 뷰를 기록중이고 공식 유튜브 채널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1.5만명 과 총 조회수 3천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2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스타 부문 3위를 기록 했다. 더불어 올해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는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고,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에서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인기상,OST 상,트로상을 차지하면서 총 4관왕의 영예를 차지 했고 지난 1월 27일 진행된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상'을 수상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