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시대 전국 팬클럽, 독거 노인 지원 "임영웅 성장과 함께 선한 영향력"
가수 임영웅의 영웅시대 전국 팬클럽이 설을 맞아 독거 어르신 건강한 한끼 지원에 나섰다.

29일 사단법인 좋은변화은 최근 영웅시대 전국 팬클럽(구 서경방) 기부금을 전달 받아 독거 노인을 위한 도시락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활동은 서울역 쪽방 주민을 위해 정기적인 무료급식을 하는 가톨릭사랑평화의집과 함께 진행했다.천주교서울대교구 가톨릭사랑평화의집은 매 주 3회 쪽방 주민 450명을 대상으로 도시락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 속에 기부의 손길도, 찾는 이의 손길도 뜸한 이곳에 지속적으로 도시락 나눔을 진행해 온 가톨릭사랑평화의집을 방문한 영웅시대 전국 팬클럽은 "우리 사회 가장 취약한 곳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설을 맞아 따뜻하고 건강한 한끼를 전하고, 가수 임영웅의 성장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자 한다"고 기부 동참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웅시대 전국 팬클럽(구 ‘서경방’)은 지속적인 좋은 변화를 위해 오는 2022년 6월 가수 임영웅 생일을 목표로 임영웅 고향인 포천지역 아동을 위한 특별한 모금에 나서기로 하였으며,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정기적인 봉사도 계획 중에 있다.
영웅시대 전국 팬클럽, 독거 노인 지원 "임영웅 성장과 함께 선한 영향력"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위기가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가정해체, 방임, 학대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위기아동을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학대피해로 가정과 분리되어 입소하는 ‘학대피해아동 쉼터’와 원가정 복귀를 못할 경우 입소하는 ‘그룹홈’ 내 아동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수혜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1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1위, 트로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29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2억 1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조준원 기자 wizard3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