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방미인' 임영웅, 랩 실력도 수준급…'고백' 무대 영상 300만뷰 돌파
재작년 래퍼로 깜짝 변신한 가수 임영웅의 모습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임영웅이 래퍼 크러쉬와 꾸민 '고백' 무대 영상이 18일 기준 300만 뷰를 돌파했다.

2020년 11월 13일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는 '임영웅X크러쉬 [고백] 사랑의 콜센타'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11월 12일 방송된 '사랑의 콜센타'에서 임영웅이 크러쉬와 함께 다이나믹듀오의 '고백'으로 깜짝 랩 실력을 뽐낸 모습이 담겼다. 특히 임영웅은 '고백'의 랩 파트를 막힘없이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스타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2021 KBS 송년특집 KBS2 '위 아 히어로 임영웅(We're HERO 임영웅)' 2021년 마지막 주말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며 지상파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기세를 떨쳤다. 'We're HERO 임영웅' 시청률 16.1%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올해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고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에서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12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특히 해당 체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23곡이나 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두주먹',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보라빛엽서', '이제나만믿어요',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건가요''바보 같지만','소나기','배신자','사랑은 늘 도망가','내게 애인이 생겼어요','그날들'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들이 1000만을 돌파했다. TV조선 채널 2개와 모스트 컨텐츠 영상 1개를 더하면 임영웅은 총 26개의 천만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