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헝가리 '싱글 톱 40' 1위...K팝솔로 최초 2곡 1위
방탄소년단 뷔가 가창한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메인 OST ‘Christmas Tree’가 헝가리 ‘싱글 톱 40’차트에서 1위에 등극하며 최강음원파워를 뽐냈다.



‘Christmas Tree’는 1월 2주차 헝가리 ‘싱글 톱 40’차트에 1위를 차지했다. 공개 후 바로 헝가리 아이튠즈 1위도 차지했다.



헝가리 ‘싱글 톱 40’ 차트는 지난 2020년 뷔가 발표한 자작곡 ‘Sweet Night’도 1위를 석권한 바 있어 뷔는 K팝 솔로아티스트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솔로곡 두 곡으로 이 차트 1위를 차지한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한국에 대한 관심이 전반적으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나라인 헝가리는 전 세계에서 한류 동호회 수가 1위인 국가다. 전체 동호회 236개 중 110개가 K팝 관련 동호회이며 K팝 댄스팀이 50여개로, K팝은 헝가리 한류의 중심이 되고 있다.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헝가리 '싱글 톱 40' 1위...K팝솔로 최초 2곡 1위
한류열풍이 거센 헝가리에서 뷔의 모든 솔로곡이 차트에 진입돼 K팝 열풍에 이바지하고 있다.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 4위, 이너 차일드 5위, 스티그마 8위를 기록해 솔로곡 모두 헝가리 차트에 진입했으며 멤버 진과 함께 부른 화랑 OST ‘죽어도 너야’도 15위를 차지한 바 있다.



‘Christmas Tree’는 헝가리외에 각국의 음원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영국의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와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에서 각각 2위에 올라 뷔는 K팝 솔로가수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으며 ‘오피셜 인디펜던트 싱글 차트’ 24위, 영국에서 오피셜 차트와 함께 공신력을 자랑하는 ‘Big Top 40’ 26위에 올랐다.



빌보드 ‘핫 캐나디안 100’에는 82위, 싱가포르 음원차트 RIAS ‘톱 차트’ 3위, ‘스트리밍 차트’ 11위를 기록했으며 인도의 IMI ‘인터내셔널 톱 20’ 6위, 40개국 이상의 공식차트를 기반으로 음원판매, 스트리밍, 라디오송출 등을 반영한 ‘United World Chart’에서는 38위를 기록했다.



‘Christmas Tree’ 발표 이후 뷔는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1위에 선정돼 팝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인증 받았다.



‘Christmas Tree’는 빌보드 ‘핫 100’ 79위,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1위를 두 번이나 차지해 크리스마스 시즌의 레전드 캐럴송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팝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확인하며 뷔는 최강솔로의 입지를 다졌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