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슈퍼 참치' 해외매체 선정 '핫이슈 2021 베스트'
방탄소년단(BTS) 진이 2021년을 마무리하며 해외매체가 선정한 '핫이슈 2021년 베스트 기사'에 ‘Your’와 ‘슈퍼 참치’ 두 곡이 모두 선정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슈퍼 참치' 해외매체 선정 '핫이슈 2021 베스트'
해외 음악매체 밴드웨건 아시아(Bandwagon Asia)이 2021년을 뒤돌아보며 2021년을 가장 뜨겁게 달군 최고의 ‘밴드웨건 베스트 오브 2021 스토리 와 ‘밴드웨건 베스트 오브 2021 트위터’를 선정했다.

‘밴드웨건 베스트 오브 2021 스토리’에 진의 ‘Yours’(유어스)가 '한국 드라마(K-drama)' 사운드트랙 부문에, ‘슈퍼 참치’(SuperTuna)가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선정되며 글로벌 음원 저력을 과시했다.

또 월별로 뽑은 ‘베스트 오브 2021 트위터’에도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가 올라 진의 화제성을 다시한번 증명했다.

매체는 지난해 핫이슈의 중심에 선 유명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보기 위해 많은 구독자가 모였고 SNS를 통해 뜨거운 관심과 의견을 반영해 베스트 기사를 뽑았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슈퍼 참치' 해외매체 선정 '핫이슈 2021 베스트'
밴드웨건이 선정한 10월의 베스트 기사는 지난해 진이 참여하는 드라마 '지리산' OST인 'Yours'로 초호화 라인업이 공개되며 전 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받았다.

진의 아름다운 미성과 서정적인 감성이 더해져 뜨거운 호평을 받은 'Yours'는 드라마가 끝난 뒤에도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며 눈부신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진의 첫 OST 'Yours'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 한국 남성 솔로이스트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200에 90위로 진입했다.

또한 2021년 솔로 가수 최초 10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달성,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45위 데뷔 등 수많은 글로벌 음원 플랫폼을 석권하며 셀 수 없는 기록들을 경신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슈퍼 참치' 해외매체 선정 '핫이슈 2021 베스트'
밴드웨건이 선정한 12월의 베스트 주요기사로는 전 세계를 들썩이게 만든 '슈퍼 참치'를 뽑았으며, ‘밴드웨건 베스트 오브 2021 스토리’에서도 이를 집중 조명했다.

매체는 ‘진의 '슈퍼 참치'가 생일을 맞아 서프라이즈로 곡을 낸 이후 불과 몇 시간 만에 수십 개의 밈과 팬아트, 영상 편집에 영감을 주었으며, 틱톡에서는 슈퍼 참치 댄스 챌린지까지 등장하며 인터넷을 장악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슈퍼 참치'가 'Baby Shark'에 필적하는 엄청난 열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Animal Crossing 및 메이플스토리를 포함해 수천 개의 댄스 커버, 수백 개의 밈 과 비디오 편집 그리고 한국 뉴스 채널의 다큐멘터리 등을 나오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진의 '슈퍼참치'는 계범주와 함께 만든 자작곡으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후 24시간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 하루만에 천만 뷰를 돌파했다.

1월 8일 기준 35일 동안 '전 세계 인기 동영상 뮤직 TOP 200' 차트인 유지, '전 세계 인기 동영상 뮤직' 16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방탄소년단 솔로 중 최장기간 1위로 케이팝 솔로리스트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1월 8일 기준 #SuperTuna 해시태그가 2억 4690만 조회수, #SuperTunaChallenge가 8860만 조회 수를 넘기며 틱톡과 유튜브 등 각종 SNS에서 폭발적인 인기와 많은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매체는 ‘밴드왜건의 2021년 최고의 케이팝 유튜브와 사운드클라우드 발매곡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전해 ‘슈퍼 참치’의 인기와 화제성을 실감케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