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킹' 방탄소년단 뷔 생일 맞아 온라인도 축하 이벤트로 후끈
방탄소년단(BTS)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이벤트가 SNS를 뒤덮었다.
12월 30일, 방탄소년단 뷔의 생일인 '태천절'을 맞아 전세계에서 입이 떡 벌어지는 규모의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각종 인터넷 플랫폼에 뷔의 생일 축하 이벤트가 잇달아 올라오면서 온라인 역시 축제 분위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뷔의 중국 팬클럽 '바이두뷔바'는 뷔의 생일인 30일에 인스타그램과 스포티파이를 통해 뷔의 음악과 영상을 300회 이상 송출하는 광고를 게재한다고 밝혔다.
또 한국에서 청취율이 가장 높은 라디오 채널 5개의 14개 프로그램에 뷔 생일 축하 광고를 송출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라디오 광고 서포트를 공지했다. 본 광고에는 메가히트작 '오징어게임'의 성우 '전영수'가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팬베이스 'Taehyung Hongkong'은 뷔의 생일을 맞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최근 뷔가 불러 인기몰이 중인 드라마 OST 'Christmas tree' 프로모션 광고를 기획했다.
'Arab Taehyung'은 30일 인스타그램에 뷔의 생일축하와 'Christmas tree' 프로모션 광고를 진행하는 한편 24일부터 5일간 'KTH_Qatar'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Christmas tree' 프로모션 광고를 진행할 것을 밝혔다.
 'SNS킹' 방탄소년단 뷔 생일 맞아 온라인도 축하 이벤트로 후끈
팬페이지 'Bymyside'는 30일에 유튜브 광고, 카카오톡 배너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라디오 광고, 틱톡 광고에 이어 12월 28일부터 1월 1일까지 5일간 한국과 일본의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스노우'와 'B612'에 생일 축하 스티커를 제공하는 서포트를 공개, 온라인에서만 총 8가지 이벤트를 진행해 놀라움을 안겼다.
팬페이지 '누나비'는 30일 당일 카카오톡 배너 광고와 12월 29일에서 31일까지 3일에 걸친 유튜브 프로모션 광고를 통해 뷔의 생일을 축하했다.
또 다른 펜페이지 'Vol.95'는 '스포티파이'를 통해 생일 축하 광고와 함께 클릭하면 'Christmas tree'가 재생되는 서포트를 발표했다.
'STUCKONYOU'는 30일 카카오톡 배너 광고를 '네시_1995' 역시 카카오톡 배너 광고를 서포트했다.
'HeartToHeart'와 'Jenn'은 각각 30일 당일 인스타그램 온라인 광고를, 'Starry Night'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준비했다.
'itsmefann'은 28일부터 3일간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와 당일 인스타그램 피드광고, 카카오톡 배너 광고를 앞두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