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팬덤 대구 영웅시대, 저소득 가정에 연탄 4000장 기부
가수 임영웅 팬덤인 대구 영웅시대가 저소득 가정에 연탄 4000장을 기부했다.

19일 대구 영웅시대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8일 대구누부야방 대구 달서 구청을 통해 저소득 가정에 연탄 4000장(300만 원)을 기부했다.

대구 영웅시대 측은 "날씨가 추웠지만 다 함께 좋은 일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저소득 가정에 조금이라도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 영웅시대 회원분들이 함께 해 뜻깊은 하루가 됐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 영웅시대 측은 "임영웅의 착한 선행을 본받아 앞으로도 좋은 일에 동참하여 꾸준하게 기부 및 봉사활동을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대구 영웅시대는 지난해 12월에도 포천 송우 초등학교 축구부에 235만원을 후원했다. 이어 올해 3월 포천일고 축구부에 150만원을 후원했다. 또한 8월에는 중구청에 대구 위시카페와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임영웅 팬덤 대구 영웅시대, 저소득 가정에 연탄 4000장 기부
한편 임영웅은 11월 브랜드 평판에서 솔로 가수 부문, 트로트 가수 부문, 스타 부문까지 3관왕에 올랐다. 그는 최근 뉴에라프로젝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어 1년 6개월의 기간제 활동을 마무리 하고 솔로 활동에 돌입했다.

지난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에 오른 임영웅은 훈훈한 비주얼과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126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 수는 11억 6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19만 40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임영웅은 12월 26일 KBS에서 방송되는 단독쇼 'We’re HERO 임영웅'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