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해외팬들 'JIN짜 사랑하는 석진이 탄생일' 축하 광고 공개
방탄소년단(BTS) 진의 생일을 앞두고 국내외 생일 서포트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진의 중국 팬덤인 ‘차이나진바’(ChinaJinBar)에서 12월 4일 진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진의 사진으로 랩핑된 대형 버스가 11월 27일부터 주요 중심지를 순회하며 진의 생일을 축하할 예정이다.

또 '차이나진바'는 11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LA 코리아타운 빌보드 광고와 11월 27일부터 12월 30일까지 홍대입구 9번 출구 와일드 칼라 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지역 모두 유동인구가 많은곳이라 수려한 진의 모습을 대형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신용산에 위치한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하이브 사옥 맞은편 벽면대형랩핑을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해 약 일주일동안 만나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진 해외팬들 'JIN짜 사랑하는 석진이 탄생일' 축하 광고 공개
12월 1일과 2일 이틀간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 경기장과 주변을 순회하는 LED 트럭 생일 축하 서포트를 진행 한다고 공개했다.

12월 2일부터 5일부터 이디야 42개 점포에 컵홀더 이벤트와 12월 4일부터 스포티파이 팝업 광고를, 12월 4일부터 5일 이틀간 '변함없이 행복을 기원해'라는 문구와 진의 모습이 담긴 가로등 배너 광고로 축하할 예정이다.

진의 생일인 12월 4일 서울 전광판 생일 서포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삼성 슈페리어, 잠실 대우유토피아, 명동 미디어 파사드, 홍대 화평빌딩, 강남 규정빌딩, 강남 우신빌딩, 동대문 피아비스컴, 을지로 경기빌딩에 설치된 진의 모습을 볼수있다.

'차이나진바'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곳곳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진의 생일을 축하했다.

진의 생일인 12월 4일 상하이 지하철역에 통로따라 긴 대형 LED 광고와 같은날 66개 도시, 200개이상 영화관, 1200개 이상 디지털 포스터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진 해외팬들 'JIN짜 사랑하는 석진이 탄생일' 축하 광고 공개
진의 해외 팬들의 서포트 소식도 연이어 공개되고있다.

일본 팬계정인 'jin1204cutelove'는 진의 생일을 기념하기위해 진의 출신 대학교 근처인 건대입구역에 CM보드 광고를, 또다른 일본 팬 계정인 'LuvForJin921204'는 일본 시부야에 거리비전를, 인도 팬계정인 'gungrin'은 인도 중심도시에 빌보드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으며 'seokjin_india'는 인도의 백화점이자 최대의 쇼핑몰인 피닉스몰에서 12월 4일과 5일 이틀간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GraphicsJin'은 싱가포르 시청 MRT역에 액자 광고를 진행예정이며 특히 광고속 QR코드를 스캔하면 Spotify 재생목록으로 이동하는 장치가 되어있다.

전세계 팬들은 트위터에서 #JIN짜_사랑하는_석진이_탄생일, #석진이_생일_축하티비, #HAPPYJINDAY, #밤하늘_가장_빛나는_석진날 등 해시태그를 사용하며 진의 생일을 축하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