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의 황제' 임영웅, 지니 차트 TOP 10 줄세우기 성공
가수 임영웅이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음원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7일 아침 7시 기준 음원 사이트 지니 음원 차트 TOP 100에서 임영웅의 노래 10곡이 1위 부터 10위까지 싹쓸이 했다.

임영웅은 7일 오전 7시 기준 지니차트 TOP 100에서 1위 '사랑은 늘 도망가',2위 '이제 나만 믿어요'를 비롯해 3위'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4위 '다시 사랑한다면' , 5위 '그대라는 사치', 6위 '끝사랑', 7위 'HERO', 8위'Bk Love', 9위 '잊었니', 10위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등 톱10 모두를 싹쓸이 했다.

한편 멜론 TOP 10 에서도 6곡을 진입 시키면서 1위를 기록 했다.특히 1위에 랭크된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인 '사랑은 늘 도망가'는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드라마에 삽입돼 몰입도를 끌어올리는가 하면, 듣자마자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음원 발매 요청이 이어지기도 했다.

또한 임영웅은 지니, 벅스, 바이브, 카카오뮤직 등 다른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역시 상위권을 석권하며 '차트의 제왕' 면모를 빛내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124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 수는 10억 9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특히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 뷰가 넘은 영상이 총 17곡으로 확인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두 주먹’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을 포함해 다수의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TV조선 공식 인스타그램의 영상과 더하면 임영웅은 총 19개의 천만 영상을 생성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