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울면서 후회하네' 무대 영상 1600만뷰 돌파…'보고 또 보고 싶은 레전드'
가수 임영웅의 '울면서 후회하네' 무대 영상이 16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3월 6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재된 '미스터트롯 김수찬 X 임영웅 [울면서 후회하네]'라는 제목의 영상은 14일 기준 조회수 1600만 회를 넘겨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임영웅이 김수찬과 ‘일대일 한 곡 대결’을 펼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날 임영웅과 김수찬에게 주어진 곡은 주현미의 '울면서 후회하네’였다. 이 무대에서 임영웅은 첫 소절만으로 무대를 가득 채우는 호소력을 선보였다. 그가 노래를 시작하자 객석과 패널석은 환호로 가득찼다.

해당 방송은 지난해 3월 5일 방송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레전드들의 노래 중 한 곡을 선곡해 일대일 매치를 하는 무대에서 김수찬과 대결을 펼쳐 큰 화제를 모았다. 임영웅과 김수찬은 환상의 하모니로 극찬을 이끌어냈다. 특히 임영웅은 이를 바탕으로 준결승전에서 1위를 기록해 최종 결승전에 진출했고, '미스터트롯' 진의 자리에 올랐다.

한편, 음악 뿐만 아니라 예능, 연기, 광고 등 다방면에서 연일 새로운 기록을 갱신중인 임영웅은 팬들과 활발한 소통으로 ‘팬바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특히 팬들과 소통을 위해 2011년 12월 2일 개설한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임영웅은 해당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 뷰가 넘은 영상이 총 17곡으로 확인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을 포함해 다수의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최근 ‘뭣이 중헌디’ 영상이 900만 뷰를 돌파한 것으로 볼 때 1000만 뷰 기록 영상에 한 곡이 더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