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뽕다발' 팀 무대 영상 700만뷰 돌파…365일 늘어나는 조회수
가수 임영웅의 ‘뽕다발 기부금 미션’을 담은 영상이 7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2월 14일 임영웅의 공식 쇼트 채널 '미스터트롯 기부금미션 뽕다발 임영웅,류지광,강태관,황윤성 메들리' 라는 제목의 영상은 9일 기준 700만 뷰를 돌파했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이후에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 2월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는 임영웅, 류지광, 강태환, 황윤성이 ‘뽕다발’ 팀을 결성해 본선 3차전 1라운드 팀 대결을 펼쳤다. 당시 ‘뽕다발’ 팀은 심수봉의 '사랑밖엔 난 몰라', 현인의 '베사메무쵸', 김연자의 '10분 내로', 박현빈의 '곤드레 만드레', 조용필의 '한오백년', 박정식의 '멋진 인생' 등의 무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뽕다발’ 팀은 마스터 점수 954점을 받았다.

한편, 음악 뿐만 아니라 예능, 연기, 광고 등 다방면에서 연일 새로운 기록을 갱신중인 임영웅은 팬들과 활발한 소통으로 ‘팬바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특히 팬들과 소통을 위해 2011년 12월 2일 개설한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임영웅은 해당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 뷰가 넘은 영상이 총 15곡으로 확인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을 포함해 다수의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임영웅’ 채널과 독립해서 운영되는 ‘임영웅Shorts’ 또한 연일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 채널 은 17만 명 가량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그의 유튜브 채널은 연일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인 만큼 임영웅의 촬영 현장이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짤막하게 담겼다. 그의 귀여운 매력부터 사랑스러운 모습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팬들 사이 인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