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황제' 임영웅… 8월 가수 브랜드평판 'TOP2'
트롯황제 임영웅이 8월 가수 브랜드평판 TOP2에 올랐다. 1위가 글로벌 음악계를 휩쓸고 있는 방탄소년단임을 고려하면 국내에서만 활동하는 가수 가운데는 가장 높은 순위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28일부터 2021년 8월 28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635만9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18만5245개보다 12.97% 줄어들었다”라고 전했다.

그중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3,648 미디어지수 3,410,485 소통지수 2,442,098 커뮤니티지수 2,595,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11,913으로 분석됐다.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전소미, 이찬원, 영탁, 레드벨벳, 아이유, 블랙핑크, 브레이브걸스, 조이, 정동원, 장민호, 에스파, 이무진, 강다니엘, 세븐틴, 이승윤, 엑소, 태연, 트와이스, 제시, 로제, 오마이걸, NCT, 선미, 김희재, 원슈타인, 하이라이트, SG워너비, 잔나비 순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7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5,185,245개보다 12.9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9.13% 하락, 브랜드 이슈 20.98% 상승, 브랜드 소통 23.50% 하락, 브랜드 확산 23.32%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글로벌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가진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팬덤을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2위, 새로운 음원으로 소비자 관심을 이끌어낸 전소미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디지털 시대에 슈퍼팬들은 팬덤을 구축하고, 브랜드를 아이콘으로 만들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2021년 8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1년 7월 28일부터 2021년 8월 28일까지의 방탄소년단, 임영웅, 전소미, 이찬원, 영탁, 레드벨벳, 아이유, 블랙핑크, 브레이브걸스, 조이, 정동원, 장민호, 에스파, 이무진, 강다니엘, 세븐틴, 이승윤, 엑소, 태연, 트와이스, 제시, 로제, 오마이걸, NCT, 선미, 김희재, 원슈타인, 하이라이트, SG워너비, 잔나비, 송가인, 마마무, 벤, 적재, 노을, 백지영, 스테이씨, 이수, 바이브, 펀치, 정은지, 빅마마, 디핵, 현아, 유아, 악동뮤지션, 헤이즈, 화사, 백현, NS 윤지, 라붐, 라붐, 청하, 박효신, 송민호, 나훈아, 10CM, 이홍기, 규현, 임창정, 호미들, 지코, 이하이, 산들, 휘인, 다비치, 정승환, 스윙스, 백예린, 권진아, 창모, 윤하, 경서, 볼빨간사춘기, ITZY, 폴킴, VOS, 양요섭, 박혜원, 로꼬, 나얼, 황치열, 장범준, 경서예지, 기리보이, 가호, Crush, 케이시, 하현우, 정동하, 에픽하이, 미란이, 이예준, 엠씨더맥스, 김필, 오반, 오반, 마크툽, 허각, 머쉬베놈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