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시대 김해, 임영웅 5주년 기념 선행…경남 나눔리더스클럽 4호 탄생
가수 임영웅 팬클럽인 ‘영웅시대 with hero 김해’(이하 ‘영웅시대 김해’)가 경남 나눔리더스클럽 4호에 가입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김해’는 18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했다. 나눔리더스클럽은 팬클럽, 동호회, 동창회, 종친회, 향우회, 각종 모임 등이 단체나 모임 이름으로 1000만원 이상을 일시에 기부하거나 3년 이내에 1000만원 이상을 기부할 경우에 가입할 수 있다.
영웅시대 김해, 임영웅 5주년 기념 선행…경남 나눔리더스클럽 4호 탄생
‘영웅시대 김해’는 지난 8일 임영웅의 데뷔 5주년을 맞아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 팬클럽 측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좋은 날을 기념하여 회원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의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긍정적인 팬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350만 원의 성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이는 경남도내 취약계층의 의료 및 생계비 지원에 사용될 것으로 전해진다.
영웅시대 김해, 임영웅 5주년 기념 선행…경남 나눔리더스클럽 4호 탄생
특히 이같은 기부는 전국 각지에서 팬클럽 이름으로 이뤄지고 있어 감동을 더한다. 팬들은 “데뷔 초부터 꾸준히 이어진 임영웅의 선행이 팬클럽에도 이어져 선한 영향력을 전국에 전파했다”고 입을 모아 말한 바 있다.

경남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은 “기쁨은 나누면 두배가 된다고 했는데 임영웅 씨의 데뷔 기념일을 맞아 귀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영웅시대 김해 팬클럽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가입식이 귀감이 되어 지역사회 나눔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영웅시대 김해, 임영웅 5주년 기념 선행…경남 나눔리더스클럽 4호 탄생
한편, 임영웅은 지난 8일 데뷔 5주년을 맞았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는 광고를 비롯해 기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임영웅의 데뷔 5주년을 축하하며 올바른 팬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영웅시대 김해’ 역시 임영웅의 5주년을 기념해 이런 행사를 마련한 것.

임영웅이 이같은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이유는 그가 팬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이기 때문이다. 평소 ‘팬 바보’로 알려진 그는 팬카페 뿐 아니라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공식 채널 내 또 다른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독자적인 16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은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을 뽐내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