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미워요' 무대 영상 100만뷰 돌파…풋풋한 시절에도 '완성형 가수'
가수 임영웅의 '미워요' 무대 영상이 100만뷰를 돌파했다.

2017년 2월 13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KStar 라이브 파워뮤직 임영웅 '미워요'라는 제목의 영상은 10일 조회수 100만 회를 넘겼다. '좋아요' 역시 4만2000개 이상을 받았고, 댓글은 2100개 이상 달렸다.

이 영상은 KStar 라이브 파워뮤직에서 임영웅이 선보인 '미워요' 무대. '미워요'는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 밤잠도 못자는 심정을 밉다고 역설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임영웅의 모습은 지금보다 앳되고 풋풋하지만 뛰어난 가창력만큼은 지금과 같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구성진 목소리와 애틋한 감성은 탄성을 이끌어낸다.

임영웅은 지난 8일 데뷔 5주년을 맞았다. 임영웅은 뛰어난 노래 실력과 훈훈한 외모뿐만 아니라 올바른 인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뿐만 아니라 현재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방송 활동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는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팬클럽 영웅시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 9억5000만뷰를 돌파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독자적인 구독자 16만6000명 이상을 갖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3,513 미디어지수 3,409,131 소통지수 3,236,515 커뮤니티지수 3,186,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5,28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6,573과 비교하면 8.49% 상승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