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킹' 방탄소년단 정국, 틱톡 '#jungkook' 600억뷰 돌파 '전 세계 개인 1위' 기록'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틱톡(TikTok)에서 '#jungkook'으로 전세계 인물 최초 600억뷰를 달성하며 '틱톡 제왕'의 건재함을 재증명했다.

글로벌 쇼트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지난 21일 정국은 자신의 고유 명사 개인 해시 태그 '#jungkook'으로 600억뷰를 넘어섰다.

정국은 16일 '#jungkook'으로 590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무려 5일 만에 10억뷰가 상승한 600억을 기록하며 해당 플랫폼에서 압도적 인기를 과시했다.
'틱톡킹' 방탄소년단 정국, 틱톡 '#jungkook' 600억뷰 돌파 '전 세계 개인 1위' 기록'
정국은 틱톡에서 개인 계정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jungkook' 해시태그 하나로 600억이란 조회수를 기록하며 소셜에서의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특히 '#jungkook' 해시 태그는 역대 전 세계 개인 인물 최다 조회수 1위에 달하는 대 기록으로 지난해 8월부터 11개월 연속 개인 1위에 올라있어 정국이 틱톡을 장악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틱톡에서 '#jungkook' 에 이어 최다 조회수를 보이는 #JK는 226억뷰를 얻었고 정국 관련 TOP5 해시태그 총 조회수만 959억 뷰에 달한다.

한편, 정국은 틱톡외 구글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는 물론 '3년 연속' 유튜브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텀블러에서 '3년 연속' K팝 스타 1위 등 세계 최대 규모인 각종 플랫폼을 휩쓸고 있어 전세계 나타나는 그의 영향력과 존재감을 체감케 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