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엣 장인' 임영웅, 홍지민과 부른 '그대는 나의 인생' 500만뷰 돌파
임영웅이 듀엣 장인으로서 면모를 다시 한 번 나타냈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과 부른 그대는 나의 인생 영상이 업로드 9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임영웅은 작년 9월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임영웅X홍지민 [그대는나의인생] 사랑의콜센타 (ENG/JPN)'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20일 5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해당 영상에 담긴 방송은 지난해 9월 10일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뮤지컬 배우 특집 당시 임영웅과 홍지민이 한울타리의 '그대는 나의 인생'을 선보인 무대다.

임영웅과 홍지민은 감미로운 목소리로 듀엣곡을 멋들어지게 공연했다. 홍지민은 연연 직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역시 우리의 임히어로님과 듀엣은 황홀했습니다~~~^^♡♡♡ 원래 팬이었지만 함께 녹화하고 더더욱 팬이 되었답니다~~~^^"라는 글과을 올리기도 했다.


임영웅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데는 팬덤 영웅시대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누적 조회 수는 8억8000만회가 넘어섰다. 지금 같은 속도를 유지할 경우 3분기 안에 10억뷰 달성도 무난해 보인다.

'임영웅'은 임영웅이 지난 2011년 12월 2일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그는 트롯가수로는 드물게 꾸준히 영상을 올리며 팬들과 소통했다. ‘임영웅’ 채널에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등 수백~수천만 뷰를 기록 중인 영상들이 다수 존재한다.

최근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은 총 14곡.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들이 1000만을 돌파했다. 해당 기록은 무서운 속도로 경신되고 있다. 이 가운데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는 4000만 조회수를 넘어선지 오래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과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간다. 해당 채널은 19일 기준 14만 3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얼마 전 실버 버튼을 획득하며 총 2개의 실버 버튼을 소유하게 됐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