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인기 평정' 임영웅, 트롯픽' 위클리 투표 1위
가수 임영웅이 트롯픽 위클리 투표 남성 가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트롯스타 투표 웹서비스 '트롯픽'(trotpick)은 지난 5월 31일부터 지난 6일까지 진행된 위클리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투표 결과 남성 가수 부문에서 임영웅이 1617만 8800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함께 후보에 오른 영탁은 1372만 3970포인트로 2위를, 진해성은 18만 2680포인트로 3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투표 결과는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임영웅은 2021년 5월 3주차 아이돌차트 평점랭킹에서도 1위에 올랐다.
'트롯 인기 평정' 임영웅, 트롯픽' 위클리 투표 1위
임영웅의 인기는 유튜브 등 SNS로 퍼져 나가는 모양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구독자 수는 118만 명을 기록 중이며, 누적 조회수는 8억6000만뷰를 넘어섰다. 이같은 속도라면 연내 10억 조회수 달성은 무난해 보인다.

'임영웅'은 임영웅이 지난 2011년 12월 2일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그는 트롯가수로는 드물게 꾸준히 영상을 올리며 팬들과 소통했다. ‘임영웅’ 채널에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등 수백~수천만 뷰를 기록 중인 영상들이 다수 존재한다.

'임영웅'엔 임영웅이 출연한 '미스터트롯'과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노래하는 영상을 비롯해 광고와 화보 촬영 현장 비하인드, 트로트 버스킹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올라와 있다.

오는 16일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팬들의 응원에도 힘이 붙고 있다.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의 전국 회원들로 구성돼 있는 '임히어로 서포터즈'는 오는 16일 생일을 맞이하는 임영웅의 생일 축하 이벤트로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전국 '영웅시대'에서는 임영웅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버스 광고를 진행한다. 서울, 전북, 대전·세종, 경기, 대구·경북(포항, 구미), 강원, 인천, 부산 등 전국의 버스가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임영웅은 현재 TV 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서 남다른 예능감으로 활약 중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