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경완, 유튜브 채널 10만 명 돌파
실버버튼 언박싱 라방 진행
3일 기준 30만 명 돌파
/사진=유튜브 채널 '도장TV'
/사진=유튜브 채널 '도장TV'
방송인 도경완의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실버버튼을 받았다.

도경완은 지난 2일 자신의 SNS 계정에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여러분의 사랑 덕에 받은 실버버튼"이라며 "장윤정, 도경완 저희 둘이 언박싱 라방을 했었다. 녹화 영상을 '도장TV'에 올렸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도경완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도장TV'에는 실버버튼 언박싱 라방이 이날 공개됐다.

도경완은 "'도장TV'를 사랑해준 여러분께 감사하다. 라방은 계획이 전혀 없었다. 원래는 유튜브 라이브를 생각했는데 가입한 지 얼마 안 돼서 자격이 안 된다"고 말했다.

장윤정은 "계속해서 에피소드가 있을 때마다 영상을 올릴 예정"이라며 "내 개인적으로 영상을 올릴 거고, 남편도 올릴 거니까 가족의 채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사진=도경완 인스타그램
/사진=도경완 인스타그램
본격적인 언박싱을 앞두고 도경완은 "나는 하는 거라곤 단순 촬영과 편집뿐이다. 근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많은 분이 사랑을 줘서 놀랐다"며 "그 결과물을 오늘 받았다. 한 번 보여주려고 영상을 켰다"고 털어놓았다.

이후 실버버튼을 소개하기 시작한 도경완과 장윤정은 영롱한 자태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도경완은 "이게 구독자 10만 명이 넘으면 받는 거다. 근데 지금은 28만 명이 넘은 상태다. 알아보니까 100만 명이 넘으면 또 주더라"고 밝혔다. 이에 장윤정은 "실버버튼을 받을 것도 생각을 못 했는데 너무 사랑해줘서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이후 100만 공약에 대한 질문에 도경완은 "셋째"라고 알렸다. 그러자 장윤정은 "본인 몸 아니라고 함부로 말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했다.

구독자 애칭에 대해 장윤정은 "댓글을 봤다. 도장이니까 인주로 해달라고 하더라"고 밝혔고, 도경완은 "너무 러블리하다. 괜찮은 거 같다"며 감탄했다.

장윤정은 구독자 수 30만 명 달성 시 가족들과 함께 '어떡해 송'을 하겠다고 했다. 그는 "조만간 또 깜짝 공개도 하고 유튜브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면서 소통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도경완은 2008년 KBS 35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이후 2013년 장윤정과 결혼했으며,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지난 2월 KBS 떠나 프리랜서로 전향한 도경완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지난 4월 첫 영상을 시작으로 총 7개의 영상을 올렸으며, 3일 오후 5시 기준으로 구독자 수 30만 명을 돌파했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