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곰배령’ 열창 영상 조회수 500만뷰 돌파
임영웅이 다시한번 500만 조회수가 넘는 영상을 만들어 냈다. 게시 된지 1년이 넘은 영상이지만, 꾸준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것.

임영웅은 2020년 9월 25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임영웅 [곰배령] 사랑의콜센타”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에는 조은성 원곡의 ‘곰배령’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임영웅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지난 24일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


이날 방송은 김영옥, 백일섭, 선우용여, 임현식, 노주현, 혜은이 등 실버6의 선택으로 TOP6 중 가장 멋진 효도송을 선사한 최고의 1인에게 '효도 진' 타이틀이 주어지는 형식으로 치러졌다. TOP6간의 불꽃 튀는 대결이 벌어졌다.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결승전은 임영웅, 이찬원, 장민호가 올랐다. 이찬원은 '최진사댁 셋째딸'을 선곡해 맛깔스러운 무대를 꾸몄고, 이어 임영웅이 두 번째 주자로 나서 '곰배령'으로 구수한 무대를 꾸몄다. 한복 곱게 입고 ‘곰배령’을 열창한 임영웅. 곰배령을 넘어가는 탄 탄탄한 보컬은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임영웅의 식을줄 모르는 인기의 원천은 콘크리트 지지를 보내주고 있는 팬클럽 영웅시대다. 공식 팬덤인 영웅시대'의 회원수는 15만명에 달한다. 팬들의 열성적인 지지는 각종 차트를 휩쓰는 결과를 낳고 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의 누적 조회수는 이날 8억4000만 뷰를 돌파했다. 1000만 뷰가 넘는 영상만 9개가 넘는 등 인기 행렬을 이어 가고 있는 것.

'임영웅'엔 임영웅이 출연한 '미스터트롯'과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노래하는 영상을 비롯해 광고와 화보 촬영 현장 비하인드, 트로트 버스킹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게재돼 다채로운 임영웅의 매력을 접할 수 있다.

임영웅은 이런 인기를 발판으로 많은 차트에서 수위에 오르고 있다. 팬앤스타에서 집계하는 트로트 남자 랭킹에서는 22주 연속으로 1위에 올랐고,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도 가장 높은 위치에 올랐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