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김호중 거라'가 조성된다.

경북 김천시에 따르면 영화 '파파로티'와 TV조선 '미스터트롯'으로 유명한 가수 김호중이 졸업한 김천예고와 벚꽃 관광지인 교통 연화지를 연계한 '김호중거리'를 만든다.

김천예술고등학교에서 교동 연화지 1km 구간에 벽화, 포토존, 스토리보드 등 특색 있는 조형물을 설치하기로 했다.

시는 사업비 2억 원을 들여 오는 6월 착공해 8월 중 완공할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호중 거리 조성으로 전국 팬들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관광 활성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호중 거리' 조성은 그의 인기를 따져봤을 때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지금 만든다는 것이 조금 늦었다는 반응이 나올 정도. 그도 그럴 것이 김호중은 지난해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성악과 트로트를 접목시킨 실력으로 '트바로티'라는 수식어를 얻고 승승장구 하고 있다.
[TEN 이슈] 김호중을 느끼고 싶다면 '김호중 거리'로
'미스터트롯' 출연 후 TOP7 중 유일하게 독자적인 행보를 보여주며 팬덤 규모를 키웠던 김호중은 첫 번째 정규앨범 '우리 家'가 발매 첫날에만 41만 장이 팔리며 백현과 강다니엘이 세워놓은 초동 기록을 깨며 톱 아이돌에 버금가는 화력을 자랑했다.

김호중의 '우리家'는 앞서 선주문만으로 37만 장을 돌파했고, 음반 발매 당일부터 41만 장이라는 역대급 판매 기록을 보여줬다.

입대 전 발매한 클래식 미니앨범 '더 클래식 앨범(THE CLASSIC ALBUM)' 역시 51만 장 판매라는 압도적인 초동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현재 김호중은 공익근무요원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중이다. 군백기임에도 불구하고 지니뮤직의 2020 올해의 가수 2위에 오르는 등 식지않는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기도 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