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친형으로부터 거액의 피해 입어
박수홍 친형 내외의 행방 묘면
박수홍 지인들도 응원하고 나서
박수홍/사진=텐아시아DB
박수홍/사진=텐아시아DB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100억가량 횡령 사실에 고통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형 내외의 행방부터 박수홍 측근들의 증언까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박수홍 친형의 횡령 사실은 SBS '뷰티앤더비스트'의 유튜브 영상에 달린 댓글로부터 알려졌다. 해당 댓글에 따르면 박수홍은 30년 평생 1인 기획사에 있었는데 박수홍은 30년 전 일이 없던 형을 데려와 매니저를 시켰고, 박수홍의 출연료와 모든 돈 관리를 형과 형수가 했다. 댓글 작성자는 "박수홍의 출연료는 그들의 생계였고, '돈줄'이 끊기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껴 박수홍의 결혼을 평생 반대했다"고 적었다. 또한 형 내외를 믿었던 박수홍은 뒤늦게 자신의 자산 상황을 확인했지만 재산 명의는 형 내외와 조카들의 이름으로 돼 있었고 계약금을 포함해 출연료 미지급액이 100억이 넘는다고 했다.

박수홍은 지난 29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인정했다. 그는 "전 소속사와의 관계에서 금전적 피해를 입은 것은 사실이다. 그 소속사는 내 형과 형수의 명의로 운영돼 온 것 또한 사실"이라면서 "30년의 세월을 보낸 어느 날, 내 노력으로 일궈온 많은 것들이 내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됐다"고 털어놓았다. 또한 "이에 큰 충격을 받고 바로 잡기 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오랜 기간 동안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이라며 "현재는 그동안 벌어진 일들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고, 다시 한번 대화를 요청한 상태다. 마지막 요청이기에 이에도 응하지 않는다면 나는 더이상 그들을 가족으로 볼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수홍 / 사진=박수홍 인스타그램
박수홍 / 사진=박수홍 인스타그램
박수홍의 지인들과 이번 사건에 대해 입을 열며 그를 돕겠다고 나섰다.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는 지난 29일 '박수홍 형이 마티즈를 몰았던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박수홍이 고통 받았던 시기는 현재 시점이 아니고, 1년 내외로 일어난 일이다. 상당히 오랫동안 고통을 받았다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수홍 얼굴이 너무 수척해지고 몸 상태가 안 좋아 보여서 지인들이 물었더니, 박수홍이 큰일이 있다며 기다려 달라고 했다더라"며 "여러 루트를 통해 확인해 본 결과, 폭로 글 대부분이 사실에 매우 가깝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수홍이 30여 년에 걸쳐 형에게 모든 것을 다 맡긴 것은 사실이라고 한다. 형에 대한 믿음이 절대적이어서 본인의 출연료, 세무, 회계, 법인설립, 빌딩 매입, 아파트 매입 전권을 다 맡겼다고 한다. 그런 자신을 걱정하는 지인들에게 '형은 나를 위해 각종 법을 다 공부를 해서 많이 알고 있다'며 굉장히 자랑스러워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또한 "과거 박수홍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적 있다. 당시 박수홍이 마곡 등지에서 빌딩 몇 채를 매입한 사실을 접했는데, 확인해보니 해당 빌딩은 박수홍 명의가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박수홍은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엄청난 정신적 충격에 시달렸다"고 전했다.

이진호는 "박수홍 형이 경차를 몰고 다녔다. 박수홍의 출연료, 광고비 등을 생각하면 상식적으로 맞지 않는다. 그래서 지인들이 물었더니 '나는 가진 게 하나도 없다', '전부 다 박수홍 것', '모든 게 박수홍을 위해서 쓴다', '내가 가진 것 마티즈뿐'이라고 했다더라. 수년에 걸쳐서 두터운 신뢰를 쌓은 다음에 이런 일을 벌인 것"이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결과적으로 늘 박수홍을 위해 쓴다고 했지만, 박수홍 친형 딸들의 SNS에는 명품으로 치장된 사진이 즐비했다더라. 그래서 지인들이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한다. 이 사실을 박수홍에게 말했지만 믿음이 절대적이었다고 한다"며 안타까워했다.
박수홍, 친형 행방부터 지인·세무사 증언까지…안타까운 속사정 [종합]
박수홍의 후배인 손헌수는 지난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박수홍을 도와달라고 호소하기도 했다. 그는 "선배님은 이 얘기가 세상에 알려지길 싫어하신다. 이유는 첫째도 둘째도 가족 걱정이고, 그중에서도 부모님 걱정 때문에 바보처럼 혼자 힘들어하며 15kg 이상 몸무게가 빠졌다. 저는 아직까지도 가족이라 생각하는 선배님 때문에 형과 형수, 그리고 호의호식하는 자식들의 만행은 말하기 조심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앞에서 형은 경차를 타고 다니고 다 수홍이꺼라고 얘기하고 다니고 형수는 가방이 없다고 종이가방을 메고 다니는데 심성이 그토록 착한 선배님이 어떻게 가족을 의심할 수 있었나"며 "그들은 수홍이가 힘들게 번 돈인데 우리가 어떻게 쓰냐며 거짓연기를 선보였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이제 그들은 최후의 발악으로 다른 연예인 가족들 사건처럼 악성 루머로 이미지 흠집을 내려할 것이다. 그래야 선배님이 힘들어하고 그들이 유리한 방향으로 합의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호소했다.

손헌수는 "평생 고생한 박수홍 선배님은 또 생계를 위해 불안함을 가지고 계속 일을 해야되지만 그들은 평생 숨만쉬면서 편하게 지금도 월세수입으로 호화롭게 보내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저같은 동생보다 여러분들의 흔들림 없는 응원이 절실하다"며 도움을 청했다.

박수홍 형제의 세무 담당자는 한 매체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현재의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세무 담당자는 "해당 보도들을 접하고 박수홍 형에게 연락을 시도했지만 안 받기 시작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이 불거진 후 박수홍과 만나서는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것과 다른 이야기를 하니 오히려 싸웠다. 그런데 몇 차례 만나 자료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박수홍을 위로했다. 지난주는 많이 힘들어하고 불안해하더라"고 전했다.

세무 담당자는 "박수홍 형이 나서서 대화하고 소명 자료를 제시해야 한다"며 해결 방안에 대해 밝혔다. 횡령액이 100억가량이라는 소문에 대해서는 "우리가 파악한 내용을 보면 피해 규모가 100억 원과는 다를 수 있다"고도 설명했다.

박수홍 형네 가족의 행방에 대해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박수홍 유튜브의 한 댓글에는 박수형 형과 형수가 미국 캘리포니아에 체류 중인 것 같다고 했지만 일각에서는 형 내외와 조카가 여전히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상태지만 종적을 감춘 상태라고도 했다. 박수홍 역시 한 매체에 "한국에 있는 있는 줄로만 알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박수홍의 어머니 지인숙 씨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 고정 출연하고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지인숙 씨는 이번 주 스튜디오 녹화에 불참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의 출연 여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박수홍이 어마어마한 금전적 피해를 입고도 내색 하지 않고 방송을 이어가는 모습에 대중들은 응원을 보내며 사건이 무사히 마무리되길 바라고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