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친형 100억 횡령 피해 인정
"오랜 기간 답변받지 못한 상황"
사건 해결에 이목 집중
방송인 박수홍. /텐아시아DB
방송인 박수홍. /텐아시아DB


절대적인 믿음이 한순간에 무너졌다.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100억 횡령을 인정하고 문제 해결에 나선 가운데, 어떻게 난관을 타파해나갈지 주목된다.

유튜버 연예 뒤통령이진호는 지난 29일 박수홍 친형의 횡령 논란을 주제로 생방송을 진행했다. 그는 "박수홍 지인들에게 물어봤다. 박수홍이 고통받았던 시기는 현재 시점이 아니고, 1년 내외로 일어난 일이다. 상당히 오랫동안 고통을 받았다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수홍이 주변 사람을 굉장히 잘 챙기는 사람인데, 친한 지인의 결혼식까지 나타나지 않을 정도로 무슨 일이 벌어졌다고 하더라. 얼굴이 너무 수척해지고 몸 상태가 안 좋아 보여서 지인들이 물었더니, 박수홍이 큰일이 있다며 기다려 달라고 했다더라"며 "여러 루트를 통해 확인해 본 결과, 폭로 글 대부분이 사실에 매우 가깝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수홍이 30여 년에 걸쳐 형에게 모든 것을 다 맡긴 것은 사실이라고 한다. 형에 대한 믿음이 절대적이어서 본인의 출연료, 세무, 회계, 법인설립, 빌딩 매입, 아파트 매입 전권을 다 맡겼다고 한다. 그런 자신을 걱정하는 지인들에게 '형은 나를 위해 각종 법을 다 공부를 해서 많이 알고 있다'며 굉장히 자랑스러워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박수홍이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적 있다. 당시 박수홍이 마곡 등지에서 빌딩 몇 채를 매입한 사실을 접했는데, 확인해보니 해당 빌딩은 박수홍 명의가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박수홍은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엄청난 정신적 충격에 시달렸다"고 털어놓았다.
박수홍. /텐아시아DB
박수홍. /텐아시아DB
이진호는 박수홍 친형의 치밀한 계획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했다. 그는 "박수홍의 친형이 경차를 몰고 다녔다. 박수홍의 출연료, 광고비 등을 생각하면 상식적으로 맞지 않는다. 그래서 지인들이 물었더니 '나는 가진 게 하나도 없다', '전부 다 박수홍 것', '모든 게 박수홍을 위해서 쓴다', '내가 가진 것 마티즈뿐'이라고 했다더라. 수년에 걸쳐서 두터운 신뢰를 쌓은 다음에 이런 일을 벌인 것"이라고 알렸다.

더불어 "결과적으로 늘 박수홍을 위해 쓴다고 했지만, 박수홍 친형 딸들의 SNS에는 명품으로 치장된 사진이 즐비했다더라. 그래서 지인들이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한다. 이 사실을 박수홍에게 말했지만 믿음이 절대적이었다고 한다"며 안타까워했다.
/사진=박수홍 인스타그램
/사진=박수홍 인스타그램
최근 박수홍의 유튜브 채널에는 그의 친형이 수십 년 동안 백억 원이 넘는 출연료와 계약금을 횡령했다는 폭로 글이 등장해 파문이 일었다.

논란이 거세지자, 박수홍은 지난 29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의혹을 인정했다. 그는 "전 소속사와의 관계에서 금전적 피해를 입은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그 소속사는 내 형과 형수의 명의로 운영돼 온 것 또한 사실"이라면서 "30년의 세월을 보낸 어느 날, 내 노력으로 일궈온 많은 것들이 내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됐다"고 털어놓았다.

또한 "이에 큰 충격을 받고 바로 잡기 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오랜 기간 동안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이라며 "현재는 그동안 벌어진 일들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고, 다시 한번 대화를 요청한 상태다. 마지막 요청이기에 이에도 응하지 않는다면 나는 더이상 그들을 가족으로 볼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