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아, 유튜브 '왜냐맨 하우스' 출연
'내부자들' 이경영 19금 폭탄주 흉내
과거 미성년자 성희롱으로 논란
누리꾼들 "정신 차려라"
방송인 김민아. /사진제공=인벤
방송인 김민아. /사진제공=인벤
방송인 김민아가 또다시 논란에 휩싸였다. 이번에는 도를 넘은 행동으로 적지 않은 질타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왜냐맨하우스'에는 김민아와 유키카가 출연해 자신의 프로필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민아는 취미와 특기를 설명하던 중 "이거는 말 안 해도 된다. 말을 못 하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이후 책상 위에 술잔을 올린 뒤 허리를 반동시키며 쓰러뜨리는 듯한 동작을 취했다. 이는 영화 '내부자들' 속 국회의원 장필우(이경영 분)가 전라의 상태에서 자신의 주요 부위로 폭탄주를 만드는 행위를 묘사한 장면이다.
/사진=유튜브 채널 '왜냐맨하우스'
/사진=유튜브 채널 '왜냐맨하우스'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극명했다. 영화 속 한 장면을 유쾌하게 패러디했다는 반응이 있는 반면, 이전에 있었던 논란을 의식하지 않았다는 시선도 있었다.

앞서 김민아는 지난해 5월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정부'의 '왓더빽' 코너 시즌2에서 화상으로 연결된 남자 중학생에게 "에너지가 많을 시기인데 그 에너지는 어디에 푸냐", "혼자 집에 있을 때 뭐하냐" 등 성희롱으로 해석될 수 있는 질문을 해 파문이 일었다.

자위행위를 웃음의 도구로 이용했다는 지적이 쏟아졌기 때문인 것. 이로 인해 김민아는 출연 중인 프로그램을 하차하고 자숙한 바 있다.

이후 9개월 만에 복귀한 김민아는 지난달 27일 공개된 '왜냐면 하우스'에서 과거의 일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그는 "얼굴만 봐도 불편해할 수 있다"는 PD의 말에 "맞다. 나도 내가 불편하다"며 여론을 의식하기도 했다.

한편 김민아는 2016년 JTBC 기상캐스터로 데뷔했다. 이후 스포츠 프로그램, LCK 인터뷰어, 롤드컵 분석데스크, Loud G '왜냐맨', 스튜디오 룰루랄라 '워크맨', 대한민국 정부 '왓더빽',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tvN '온앤오프' 등에 출연했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