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브랜드 대상', 지난 28일 개최
박세리 스포테이너상 수상
제시, 2관왕 달성 "감사합니다"
서은광, 수상 기념 열창
강재준♥이은형 "온몸 다 바치겠다"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이 지난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렸다. /이승현 기자 lsh87@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이 지난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렸다. /이승현 기자 lsh87@
올 한해 연예계를 종횡무진 뒤흔들었던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이 열렸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극 권장되는 만큼 철저한 방역 후 시상식이 진행됐다.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했다. 이번 시상식은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지난 28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다양한 스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전 골퍼 박세리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스포테이너상을 받았다. /이승현 기자 lsh87@
전 골퍼 박세리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스포테이너상을 받았다. /이승현 기자 lsh87@
먼저 스포테이너상은 전 골퍼 박세리에게 돌아갔다.

트로피를 건네받은 그는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기대해준 만큼 멋진 모습으로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해 올림픽이 개최해야 됐는데 올해로 연기가 됐다. 무사히 올림픽이 진행됐으면 하는 게 목표"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많이 힘든 시기다. 내가 큰 힘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희망 잃지 않도록 밝고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힘냈으면 좋겠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가수 제시(왼쪽)와 작사가 김이나. /이승현 기자 lsh87@
가수 제시(왼쪽)와 작사가 김이나. /이승현 기자 lsh87@
제시는 지난해 7월 30일 발표한 미니 3집 'NUNA(누나)'의 타이틀 곡 '눈누난나(NUNU NANA)'를 통해 힙합/R&B 아티스트상 수상함과 동시에 핫아이콘상까지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그는 "내가 핫아이콘이라니, 이렇게 될 줄 꿈에도 몰랐다. 지난해 많은 분에게 웃음을 주게 돼서 너무 기쁘다. 앞으로 계속 좋은 모습으로 열심히 할 것"이라며 "한국에서 음악을 되게 오래 했는데, 있는 그대로의 나를 좋아해 줘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라디오DJ상은 MBC 표준FM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의 진행을 맡고 있는 작사가 김이나가 받았다. 그는 지난해 전문가 엔터테이너상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을 하게 됐다.

김이나는 "내가 올 한해 이 카테고리에서 열심히 했다는 것을 이 시상식을 통해 느꼈다. 라디오 DJ로서 좀 더 마음을 쏟으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내가 '별이 빛나는 밤에' 최고령 DJ더라. 나는 그 자리에 계속 같은 시간대에 있을 테니까 오랫동안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룹 비투비의 서은광. /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비투비의 서은광. /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비투비의 서은광이 예능돌상을 가져갔다. 그는 "애들아 상 받았다"며 멤버들을 향해 소리쳤다.

또한 "이렇게 좋은 상을 줘서 영광이다. 2021년 최선을 다해서 많은 분에게 웃음을 드리겠다. 무엇보다 시상식이 브랜드 대상이지 않나. 광고 필요하면 언제든 연락 달라"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시상식을 많은 PD가 지켜보고 있다"는 MC의 말에 서은광은 "PD님들"이라고 짧게 언급한 후 케이윌의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를 열창했다.

멜로디(팬덤)에 향해 애정 어린 말도 아끼지 않았다. 서은광은 "어느덧 데뷔한 지 10년째가 다 되어 간다. 오랫동안 함께 해줘서 감사하다"며 "평생 여러분들 옆에서 노래하고 웃음 주도록 하겠다. 멜로디 사랑한다"고 전했다.
그룹 위클리. /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위클리. /이승현 기자 lsh87@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가져오며 '슈퍼 루키'라는 수식어를 얻은 위클리가 신인여자아이돌상을 획득했다.

트로피를 건네받은 이수진은 "이렇게 멋진 상을 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감사하다. 연초부터 멋진 상을 받게 돼 기쁘다. 올해에도 멋진 모습 보여드리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했다.

먼데이는 "데뷔 때부터 많은 도움을 준 소속사 및 모든 스태프 너무 감사하다"며 말했고, 조아는 "이 상은 우리 데일리(팬덤)가 준 거라고 생각하고, 올 한 해도 특별한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너무너무 사랑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트로트 가수 김수찬. /이승현 기자 lsh87@
트로트 가수 김수찬. /이승현 기자 lsh87@
트롯테이너상을 수상한 김수찬은 "폭주하는 폭주 기관차 프린수찬 김수찬"이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세계를 대표하는 기업인들을 비롯해 연예인 동료들과 함께 상을 받게 돼 기쁘다. 늘 옆에서 고생하는 소속사 식구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항상 김수찬을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꼭 인사를 드리고 싶다. 사랑한다"며 "이번에 나온 신곡 '사랑만 해도 모자라' 많은 사랑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개그맨 강재준, 이은형 부부가 수상을 기념해 마스크 키스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이승현 기자 lsh87@
개그맨 강재준, 이은형 부부가 수상을 기념해 마스크 키스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이승현 기자 lsh87@
베스트커플상에는 JTBC '1호가 될 수 없어'를 통해 꾸밈없는 일상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강재준, 이은형 부부가 받았다. 두 사람은 수상의 영광을 마스크를 낀 채 입을 맞추는 퍼포먼스로 화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은형은 "지난해 '1호가 될 수 없어'에서 싸우는 모습만 보여준 것 같은데, 이렇게 베스트 커플상을 줘서 감사하다"며 웃었다.

이에 강재준 "결혼하고 처음 받는 뜻깊은 상이다. 2021년 주목해야 할 부부로 뽑아준 만큼 온몸을 다 바쳐서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 외에도 집예능 프로그램상에는 MBC '구해줘! 홈즈', 관찰예능 프로그램상에는 tvN '온앤오프', 요리예능 프로그램상에는 SBS '맛남의 광장'이 받아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 이하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자(작)

스포테이너상=박세리
힙합/R&B 아티스트, 핫아이콘상=제시
라디오 DJ상=김이나
예능돌(남자)=서은광
베스트커플상=강재준, 이은형
신인 여자아이돌상=위클리
트롯테이너상=김수찬
집예능 프로그램상=MBC '구해줘! 홈즈'
관찰예능 프로그램상=tvN '온앤오프'
요리예능 프로그램상=SBS '맛남의 광장'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