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충류 찐덕후'라더니…"아웃사이더에게 분양한 악어 폐사" 주장 제기
가수 아웃사이더가 무료로 분양 받은 고가의 악어를 방치해 폐사시켰다는 의혹이 SNS에 게재됐다.

9일 오후 SNS에는 ‘무료 분양받은 악어 죽게 만들고 갖다 버린 가수 아웃사이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아웃사이더가 유명 유튜버 A씨로부터 사육용으로 위탁받은 악어를 폐사하게 만들었다는 내용이다.

특히 폐사한 사실을 유튜버 A씨에게 오랜기간 전달하지 않고 은폐해 더 큰 논란이 일고 있다.
'파충류 찐덕후'라더니…"아웃사이더에게 분양한 악어 폐사" 주장 제기
이와 관련해 지난 7월 유튜버 A씨는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가수분께서 희망해서 사육을 위탁했으나 가또(악어)가 폐사했다는 소식을 접했다”며 “슬픈건 가또가 폐사하고 몇달 뒤에 내용을 전달받았다는 점이다“라고 안타까운 심경을 밝혔다.

이어 “사인으로는 거북이가 먹었다는데”라며 “파충류 사육을 하다보면 문제가 생길수도 있는 법이긴 한데 다 떠나서 폐사하고 몇달 뒤에 그 소식을 접하니까 난감하다”고 전했다.
'파충류 찐덕후'라더니…"아웃사이더에게 분양한 악어 폐사" 주장 제기
A씨는 ‘가또’의 폐사 사실을 사육 담당자가 아닌 해당업체 직원한테서 들었다고 설명하며 ‘가또’가 잘 지내냐고 물어보니 ‘돼지코(거북이)가 먹었는데요?’ 라는 대답을 듣고 ‘얼떨떨 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약 한달이 후인 지난 8월, 악어 ’가또’의 폐사 사진을 받은 A씨가 또 다른 글을 게재했다.
'파충류 찐덕후'라더니…"아웃사이더에게 분양한 악어 폐사" 주장 제기
“얼마 전 폐사 사진을 받았다. 사진을 보니 꼬리는 먹혔는데 사실 악어는 꼬리 좀 먹힌다고 죽지는 않는다”라며 “다만 사진을 보고 심각하게 마른걸 보니 추측하건데 며칠내내 돼지코(거북이) 성체한테 시달리면서 먹이활동을 못하고 피해다니다 탈진해 죽은게 아닐까 싶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리고 폐사개체 양도를 요청드렸는데 냉장고에 넣어두고 얼마뒤 냉장고 전원을 꺼버려서 냉장고 안 개체들이 썩어서 버렸다고 며칠전에 소식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관리생물이 많다보면 신경쓰기 어렵기도 하지만 한번만 연락 주셨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며 “코로나 때문에 연락을 못 주셨다는데 전화로는 감염이 안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와 관련해 아웃사이더 측의 입장을 듣기 위해 여러 번 연락을 시도해 봤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다.

한편 아웃사이더는 지난 6월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파충류를 좋아하게 된 계기를 소개하며 "최대 500마리의 파충류를 키운 적이 있다."며 "파충류를 데려오고, 사육 환경을 만드는 데 5억을 투자했다. 현재 보유 중인 파충류 중 가장 비싼 건 몸값이 1억"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사진=텐아시아DB, '다흑님' 유튜브 채널, 온라인 커뮤니티
서예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