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묵, 최근 '미우새' 플랜맨으로 활약
새 둥지 틀며 '열일 행보' 예고
소속사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
배우 김형묵/ 사진=텐아시아DB
배우 김형묵/ 사진=텐아시아DB
배우 김형묵이 디플랜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플랜맨’이자 ‘무병장수’가 꿈인 건강관리 갑의 독특한 일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김형묵이 디플랜 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김형묵은 1999년 뮤지컬 '캣츠'로 데뷔해 2009년 SBS 드라마 '자명고'로 얼굴을 알렸으며 2017년 '귓속말'을 통해 본격적으로 안방극장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SBS ‘열혈사제’, ‘조작’, ‘리턴’, JTBC ‘미스티’, ‘스케치’, OCN ‘플레이어’, tvN '왕이 된 남자',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와 영화 ‘국가부도의 날’, ‘증인’, ‘타짜 : 원 아이드 잭’,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천문 : 하늘에 묻는다’ 등에 출연해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며 존재감 있는 캐릭터들을 소화했다.

특히 지난해 종영한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에서는 ‘청일전자’를 쥐락펴락하는 대기업 TM전자의 오래된 관행을 바로잡으려다 내부 고발자로 사내에서 왕따를 당하며 냉정하게 변할 수밖에 없었던 TM전자 상무 ‘문형석’으로 분해 겉보기에는 냉혈한이나 이면에는 아픈 친동생을 끔찍이 아끼는 캐릭터를 연기하며, 시청자들이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소속사 디플랜 엔터테인먼트는 “매 순간 최선으로 임하는 진실된 배우 김형묵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작품의 몰입도를 위해 자신이 맡은 인물의 심리, 감정을 오랜 시간 연구하고 고민하며 연기에 임하는 만큼 열정 넘치는 배우 김형묵과 좋은 인연을 맺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형묵은 안방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작품을 자신만의 색으로 깊이를 더하며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는 포부를 소속사를 통해 전한 만큼 그의 향후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