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찬, 텐아시아X네이버 오디오클립 '스타책방' 동참

독서 취약계층 위한 훈훈한 행보
'흥부자' 김수찬의 동화 낭독 어떨까
'스타책방' 목소리 기부와 라이브 방송에 나선 가수 김수찬/사진=네이버 오디오클립 라이브
'스타책방' 목소리 기부와 라이브 방송에 나선 가수 김수찬/사진=네이버 오디오클립 라이브
가수 김수찬이 목소리 재능기부 동화 낭독은 물론 유쾌한 라이브 방송에까지 출동한다.

김수찬은 오는 23일 낮 12시 텐아시아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이 함께하는 '스타책방' 라이브의 첫 타자로 나선다. 김수찬은 '흥부자'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것은 물론 초특급 라이브까지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그의 선곡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TV조선 '미스터트롯' 출연 이후 밀려드는 스케줄과 신곡 '엉덩이' 발매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김수찬은 가정 환경, 장애 등의 이유로 동화책을 접하기 어려운 독서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스타책방' 참여를 결정했다.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쁜 스케쥴을 소화하고 있는 그였지만 다문화가정, 청각장애 부모를 둔 아이들에게 흥 넘치는 동화를 읽어주는 '랜선삼촌'을 자처하고 나선 것이다.

김수찬은 평소에도 긍정적인 힘을 스스로에게 주기 위해 동화책을 많이 읽어왔다고 밝힌 바 있. '스타책방'에서 동화낭독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로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겠다는 포부를 전한 만큼 약 한시간 동안의 라이브에서 어떤 활약을 할지 관심이 쏠린다.

'스타책방'은 약 27팀의 스타들이 동화책을 아이들에게 직접 동화책을 읽어주는 오디오클립 신규 채널이다. '스타책방' 들으면 들을수록 취약계층에 해피빈 후원도 할 수 있다.


스타별 오디오클립 재생수가 1만회 이상일 경우 해피빈에서 100만 원씩 매칭 기부를 진행한다. 아울러 '스타책방' 총 구독자가 10만 명 이상일 경우 네이버 부모i에서 1000만원의 추가 기부도 할 예정이다.

이미 공개된 이석훈, 위키미키 지수연, 세이 외에 배우 박해진, 오연서, 서영희, 김예원, 연우, 이주빈, 권율, 진세연, 가수 윤하, 개그맨 박성광 등 분야를 막론하고 최고의 스타들이 읽어주는 동화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김수찬이 읽어주는 동화가 담긴 '스타책방' 오디오 클립은 오는 7월 6일, 9일 오전 10시에 공개된다. 라이브는 23일 낮 12시 네이버 오디오클립 '스타책방' 채널에서 진행된다.

김소연 기자 kims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