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연구소 SNS(위), 정배우 유튜브 영상 캡처.
가로세로연구소 SNS(위), 정배우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에 이어 '정배우 : 사건사고이슈'도 KBS 32기 공채 개그맨 중 하나인 박대승을 직, 간접적으로 언급하며 범죄 의혹을 제기했다.

KBS 32기 공채 개그맨들이 언급되기 시작한 것은 조선일보가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KBS 본사 건물 여자화장실에 몰래카메라(몰카)를 설치했다가 적발되자 1일 경찰에 자수한 용의자는 KBS 공채 출신 개그맨"이라고 보도했기 때문이다.

같은 날 가세연은 박대승의 사진을 "KBS 32기 공채 개그맨"이라는 글과 함께 올렸다. 가세연의 간접적인 언급으로 박대승이 몰카범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파만파 퍼졌다.

이 가운데, 유튜버 정배우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KBS 몰카범은 박대승?! 추가 절도사건 제보 들어왔습니다'란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정배우는 이 영상에서 자신이 박대승과 관련해 메일로 받은 제보를 공개했다.

정배우가 공개한 제보엔 '현재 KBS 희극인 마지막 기수인 공채 32기 박XX은 이미 과거 연습생 극단시절에도 두 차례의 절도 전과 내역이 있다'는 글이 적혀있었다. 이 제보자는 박대승과 대학로 극단에서 약 1년 반 동안 함께 생활하며 공연을 했던 사람이라며 예술인 패스 실물 카드로 자신의 신분을 인증했다.

이에 대해 3일까지 박대승은 어떠한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으며 자신의 SNS만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