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 "플라스틱 없이 장 보고 싶어요"
류준열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그린피스
류준열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그린피스
배우 류준열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독려했다.

류준열은 13일 자신의 SNS에 ‘류준열 살림 브이로그’를 게시하고 과도한 플라스틱 포장 문제를 지적했다.

브이로그 영상 속 류준열은 겹겹이 낱개 포장된 과일에 대해 “포장을 뜯을 때마다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며 플라스틱 과대포장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과대포장에 대한 대안으로 다회용 용기를 휴대하는 방법이나, 플라스틱 없이 장을 볼 수 있는 가게들을 표시해놓은 ‘플라스틱 없을지도’를 소개했다. 류준열의 이와 같은 일상 공유는 그린피스에서 진행하는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촉구하기 위해서다.
배우 류준열 / 사진=텐아시아DB
배우 류준열 / 사진=텐아시아DB
영상 속 류준열은 영국의 대형마트인 웨이트로즈를 언급했다. 웨이트로즈는 지난해 6월부터 약 11주간 ‘포장 없는 매장’을 시범 운영하며 곡류, 과일 등을 포장재 없이 진열하고 소비자가 직접 용기를 가져와 제품을 그램 단위로 측정 후 필요한 만큼 구매하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류준열은 이렇듯 "해외 대형마트에서 적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감축 시스템이 국내 마트에도 도입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류준열은 소비자의 ‘플라스틱 없이 장 볼 권리’ 증진과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재 줄이기 캠페인을 위해 그린피스에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류준열은 2016년 그린피스 후원을 시작으로 지속해서 플라스틱 캠페인에 참여해왔다.

그린피스는 수년 전부터 영국, 미국, 스페인, 홍콩, 대만 등 전 세계 유통사 및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불필요한 플라스틱 포장재를 줄일 것을 요구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류준열은 현재 최동훈 감독의 신작 영화 '외계인' 촬영 중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