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아, 故 설리 고양이 입양
"바로 케어할 자신 없어 김희철에 부탁"
"데리온 지 조금 지났다"
김선아, 설리와 '리얼' 인연
김선아, 설리 고양이 입양 /사진=인스타그램
김선아, 설리 고양이 입양 /사진=인스타그램
배우 김선아가 고(故) 설리의 반려묘를 입양했다고 밝혀 화제다.

김선아는 지난 13일 자신의 SNS에 "뭐라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바로 블린이를 내가 케어하기에는 자신도 없고 막상 애기를 보니깐 마음이 무너지더라"고 적었다.

이어 "바쁜 희철 오빠에게 좀 돌봐달라고 조심스럽게 부탁드렸는데 고민도 안하고 바로 돌봐주고 애기 건강검진이며 다 해줘서 너무 감사하고 진짜 감동이었다. 정말 멋진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선아는 "데려온 지는 조금 지났지만 나만 보기엔 너무 사랑스럽고 예쁜 아이여서 우리 같이 블린이 보자고 조심스럽게 투척"이라며 설리의 반려묘를 향한 애정을 표했다.
김희철 /사진=유튜브 화면 캡처
김희철 /사진=유튜브 화면 캡처
앞서 지난해 12월 김희철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설리의 반려묘를 돌보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김희철은 "우리 동생 설리를 사랑해주시고, 기억해주시고, 아껴주셨던 분들 블린이는 잘 있다. 블린이가 처음 왔을 때 많이 아팠다. 등에 큰 종기도 있었다. 병원가서 수술도 했다. 잘 지내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간 이 같은 사실을 알리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이제 두 동생들은 진짜 할 수 있는 말이 없지 않냐"며 "또 다른 추측들, 자기들 입맛에 맞는 이야기, 루머를 만들 거 아니냐. 그래서 애써 감추고 감췄다"고 털어놨다.
김선아, 설리 고양이 입양 /사진=인스타그램
김선아, 설리 고양이 입양 /사진=인스타그램
김희철로부터 설리의 반려묘를 입양한 김선아는 고 설리와 절친한 사이였다. 두 사람은 영화 '리얼'로 인연을 맺었으며, 김선아는 설리의 네이버TV 예능 '진리상점'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김선아는 2012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로 연예계에 데뷔해 이후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3', '프로듀사', '포토피플 인 파리', 영화 '레디액션 청춘',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등에 출연했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