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태건 기자]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티저 영상/ 사진제공=Mnet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티저 영상/ 사진제공=Mnet
Mnet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제작진이 19일 색다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한국 힙합을 개척했던 1세대 래퍼들이 그들의 솔직한 일상을 공개하고, 아직 꺼지지 않은 힙합에 대한 열정과 여전한 스웨그를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주 래퍼 주석과 더블케이, 배치기, 원썬, 45RPM, 디기리·영풍(허니패밀리), 얀키, 비즈니즈·넋업샨(인피닛플로우) 등 모든 출연자를 공개해 힙합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날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무대 위와는 180도 다른 아재 래퍼들의 일상이 담겼다. 먼저 흙먼지 가득한 공사판에서 일을 하고 있는 원썬이 등장했다.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 위 모습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지만 여전히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를 과시해 눈길을 끈다.

다음으로 제주도에서 유채 꽃밭에서 가발을 쓰고 리포터로 활약하는 45RPM의 이현배가 나와 웃음을 자아냈다. 또 화장품을 정리하고 있는 허니패밀리의 영풍, 청담동 고급 레스토랑에서 서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랩 선생님’ 얀키의 모습이 차례로 등장하며 이들의 근황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유튜버로 활약하고 있는 ‘남자들의 힙합 아이돌’ 배치기가 어린이들 앞에서 공연을 하는 장면과 지루해하는 어린이들의 표정이 대비되며 안타까운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하지만 뒤이어 이들의 전성기 시절과 무대를 가로 지으며 공연을 펼치고 있는 래퍼들의 옛모습이 나타나 힙합 팬들의 향수를 자극했다. 이어 나타난 아재 래퍼들의 결연한 표정은 아직 꺼지지 않은 힙합에 대한 열정을 느끼게 하며 본방송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1세대 래퍼들이 각종 미션을 통해 ‘2020 대한민국 컴필레이션 앨범’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릴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오는 28일 오후 11시에 처음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