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소, 여당인 한나라당이 국회의 미디어법 개정안 처리시 야당 의원들의 법률안 심의 및 표결권을 침해했다고 판결. 그러나 헌법 재판소는 미디어법 중 신문법과 방송법 가결 선포에 대해서는 이를 무효로 해달라는 야당의원들의 주장을 기각했다.
10 아시아
코멘트를 받습니다. 리플로 적어주세요.
예시) 1. 드라마도 이렇게 쓰면 막장이다.
2. 대학도 대출 걸리면 처벌받는다.
3. 도둑질은 했지만 돈은 안 돌려줘도 된다 …………

봉준호 감독의 영화 <마더>, 29일 열리는 제 2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작품상, 여우주연상, 각본상 등 3개 부문 수상. 또한 <국가대표>는 감독상, 기술상, 음악상을, <해운대>는 촬영상을 수상했다.
보도자료
축하합니다. 김혜자 선생님, 다음에는 박찬욱 감독의 작품에서? ^^;;

붐, 29일 강원도 춘천 102 보충대에 입소. 붐의 입대에는 그룹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은혁 등이 함께 왔다.
보도자료
싼티의 황제께서 오신다! 군대는 <위문열차> MC를 내놓아라!

그룹 소녀시대의 유리와 빅뱅의 승리 중앙대학교 입학. 중앙대학교는 두 사람이 연기 경력자 전형으로 합격했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 현재 김범, 박신혜, 고아라 등이 재학 중이다.
보도자료
중앙대학교의 목표는 학교 내 아이돌 그룹의 결성인가요?

김제동이 진행한 MBC <오 마이 텐트>, 정규 편성 어려울 것으로 보여. <오 마이 텐트>의 한 관계자는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편성이 어려울 것 같다는 말을 들었다. 마음이 불안한 게 사실이다”라고 밝혔다. 지난 16일 방영한 <오마이텐트>는 방영 당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10 아시아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 ‘노다지’ 대신 넣기만 해도 시청률이 오를 것 같은데요.

가수 이승기의 ‘우리 헤어지자’ 표절 시비. 작곡가 성환은 지난 27일 ‘우리 헤어지자’가 자신이 지난 2007년 작곡한 노래 ‘발목을 다쳐서’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하며 고소장을 접수했다. 성환은 ‘우리 헤어지자’가 ‘발목을 다쳐서’와 16마디 이상 유사하고, 4마디 이상 은 똑같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우리 헤어지자’를 작곡한 김도훈과 이현승은 이에 대해 표절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보도자료
표절판정나면 이승기는 작곡가에게 ‘우리 헤어지자’를 미니홈피 선물로 줄지도 모르겠군요.

동방신기 일본 활동 재개. 일본의 데일리 스포츠는 동방신기가 활동을 재개, NHK <홍백가합전> 등에 출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일리 스포츠
조만간 한국에서도 보길 바랄게요.

그룹 2AM의 조권, 신종플루 확진판정 받아. 조권은 지난 주말 신종플루 판정을 받은 뒤 현재 치료 중으로, JYP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것만큼 심각하거나 한 상황은 아니다. 치료를 잘 받고 완치 판정을 받으면 곧 활동을 재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10 아시아
쾌유를 빕니다. 쉬지 않고 달렸으니 치료 받는 동안 깝 에너지라도 충전을… ^^;

장근석, 29일 SBS <미남이시네요> 홈페이지에 “연기자, 제작진 모두 어느 때보다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진행 중이다. 어느 곳보다 좋은 팀워크를 보여주고 있다. 다른 드라마에 비해 지원을 많이 받지는 못했지만 젊은 배우들과 열정적인 스태프들과 함께 좋은 작품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혀. 또한 장근석은 KBS <아이리스>와의 맞편성에 대해 크게 개의치 않고 배우는 자세로 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이 드라마처럼 ‘발’ 얘기가 없는 작품도 드문데 말이죠.

이휘재, 최근 교제 중인 것으로 알려져. 31일 방영하는 MBC <세바퀴>에 이휘재와 함께 출연 중인 이경실은 프로그램의 코너인 ‘비밀문자 보내기’에서 “빼도 박도 못하는 사실이 있다”며 이휘재가 자신이 여자친구를 만나고 있다는 문자를 공개했다. 이 문자 메시지에서 이휘재는 “사랑하는 누님 정말 좋은 친구 만난 것 같아요. 서로 바빠서 아직 손도 못 잡았어요. 동생 휘재 올림”이라는 글을 적었다고.
아시아경제
이젠 정착하라는 누님의 메시지?

글. 강명석 (two@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