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결 북스 시리즈_ 순결한 김작이 기획하고 있는 스타들의 책 시리즈. 각 연예인들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점과 함께 독자들의 저렴한 감성에 호소하는 것이 특징

보고, 듣고, 만지다 못해 이제는 드디어 스타를 책으로 읽는 시대가 온 것일까? 빅뱅의 자기계발서 <세상에 너를 소리쳐!>가 벌써 20만부나 팔렸다고 한다. 우왕 부러워라. 노래도 잘하고 얼굴도 잘생기고 인기도 많은 애들이 책까지 잘나간다니. 타블로가 단편소설집 <당신의 조각들>로 베스트셀러를 기록했을 때 와는 또 다른 느낌이다. 그러고 보면 현영의 <재테크 다이어리>도 반응이 괜찮은 편이라고 하고 제목부터 확실한 정체성을 보여주고 있는 조혜련의 <박살 일본어>도 판매순위에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는 더 많은 연예인들이 출판이라는 새로운 시장으로 눈을 돌릴 듯 하다. 아, 나도 죽기 전에 내 이름으로 된 책 하나 냈으면…

자자, 출판 기획자 분들은 주목하세요!

사실 나에게도 출판계통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제의가 없었던 건 아니다. 뭐 책으로 내기에 좋은 아이디어 없냐고, 써보고 싶은 내용 없냐고 연락해오셨던 분들이 무려 세분이나 계셨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내가 생각해온 아이디어가 영 쓸모가 없어 보였는지 다들 고개를 절레절레 흔드시며 백 스텝을 밟아 돌아가곤 하셨는데 다시 생각해보면 참 그럴 만도 하다. 왜냐하면 내가 아이디어랍시고 내놓았던 것들이 다 이런 것들이기 때문이다. “촉수물을 소개하는 책은 어떨까요? 아니면 명작 야 애니 소개서? 아, 가장 구역질 나는 괴물 모음집은 어떨까요? 그것도 아니면 고전게임 오덕의 다이어리 같은 건 어떤가요? 제가 아주 저렴한 가격에 잘 써드릴 수 있는데 말이죠~”

이런 아이디어들을 침 튀기며 열성적으로 설명을 드리고 나면 그분들은 마치 캄캄한 골목길에서 노홍철을 만난 이영애 같은 표정으로 나를 쳐다보곤 하셨으니 계약이 제대로 성사될 리가 만무했다. 쩝… 내가 너무 솔직했나? 그냥 “연예인 뒷담 잘 쓸 수 있어효!” 그럴걸 그랬나? 하지만 이제와 후회해봐도 버스는 이미 떠나버린걸 어떡하랴. 그냥 다음 기회를 또 기다려 봐야지.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출판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나 순결한 김작이 보기보다 쓸모 있는 기획력을 지닌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드리고자 ‘연예인 맞춤형 순결북스 시리즈’를 한번 구상해 보기로 한다. 각 스타들의 개성에 맞추어 기획되며 애독자 여러분들의 저렴한 감성에 호소하는 순결북스 시리즈! 출판만 되면 베스트 셀러는 따놓은 당상이라니까요~

출판시장을 접수하러 나타났다! 불결한 순결북스 시리즈!

1. 칙릿소설 (가제: 악마는 머리를 볶는다)
지은이: 구준표, 윤지후, 소이정, 송우빈
이보다 더 부유할 수는 없다!
헬리콥터 타고 날아다니는 재벌가 고등학생들의 상큼 발랄한 하루하루!
<압구정 다이어리>? 기껏 명품 하나 갖고 이러는 거 우습고 유치해!
<섹스 앤 더 시티>? 또 너야? 넌 뭔데 아직까지 거기 있어? 그만 가보지?
-본문 내용 중 윤지후 대사에서 발췌

2. 초등학생을 위한 우리나라 탐방기 <둘리의 1박 2일>
지은이: 은지원
이제는 맞춤형 교육이 대세! 성인의 나이와 초딩의 정신을 가진 필자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는 우리나라 팔도강산의 아름다움! 더불어 뼈에 사무치는 절약정신과 함께 한끼 식사의 소중함 까지도 가르쳐줄 최고의 어린이 교육서!

3. 감성시집 <넌 가끔가다 가뇽 생각을 하지 난 가끔가다 귀신 생각을 해>
지은이: 장근석
리필 네 번 한 커피 향처럼 시크한 도시의 풍경을 작가만의 귀신 같은 필체로 담아낸 아름다운 감성시집! 부록으로 앙드레 가뇽의 CD까지!

4. 에세이 집 <좌변기 그리고 불안>

지은이: 정려원
쉬하고 응가하는 변기에게마저도 불안함을 느끼는 그녀! 정려원의 깨질듯한 감성이 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 그리고… 남이 찍은 듯 혼자 셀카 찍는 비법까지 담겨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1석 2조!

5. 생활 영어 회화집 <스트롱 잉글리쉬>
지은이: 승리

영어회화? 영어발음? 문제는 자신감!! 첫 페이지부터 펼쳐질 필자의 도발적이고도 자신 있는 영어발음이 우리를 충격의 도가니탕에 빠뜨려버린다! 다 같이 첫 장을 열고 따라 해 보자! 헤이! 섹X~~~

6. 판타지 소설
지은이: 카시오페아
보아 요정과 윤아 엘프와 샤이니 왕자님들이 살아가는 꿈의 낙원 SM TOWN!!
절대 권력의 수만 옹이 지배하는 그 세계에 어둠의 세력들이 몰려들기 시작한다!
흑마술사 동방신기의 주문에 흔들리기 시작하는 아이돌의 고향! 과연, 그 대 서사시의 결말은?

7. 독일어 회화집
지은이: 이연희
독일어는 어렵다는 편견을 버려라! 우리네 전통의 마당극과 독일어를 절묘하게
매치 시키는 필자의 극한내공! 아아, 히틀러도 울고 올리버 칸도 울었다!

8. 생활 스피드 실용서 <배움의 유혹> 시리즈

지은이: 장서희
이제 배움에 기승전결은 필요 없다! 무엇이든 하루면 마스터 오케이!
1탄 속성! 탱고스텝 마스터하기
2탄 속성! 타짜가 되는 법
3탄 속성! 골프의 여왕이 되려면
4탄 속성! 수영도 잘해봅시다
5탄 속성! 화장까지 잘하면 더 좋다
6탄 속성! 미술의 진리



글. 김종민 (방송작가)
편집. 이지혜 (seven@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