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세븐틴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이 일본 오리콘 연간 인디즈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3일 발표된 ‘오리콘 연간 랭킹 2019’에 따르면 세븐틴의 일본 첫 싱글인 ‘해피 엔딩(Happy Ending)’이 인디즈 싱글 랭킹 부문에서 1위를 획득했다.

‘해피엔딩’은 지난 5월 발매한 일본 첫 번째 싱글 앨범으로 발매 이튿날 데일리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첫 주 만에 25만 장을 돌파하며 위클리 싱글 랭킹과 주간 합산 싱글 랭킹에서도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현지를 열광케 했다.

앞서 세븐틴은 일본 데뷔 앨범인 ‘위 메이크 유(WE MAKE YOU)’로 지난해 오리콘 연간 인디즈 앨범 랭킹 1위에 등극하며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이에 이들이 이룩한 이번 성적에 또 한 번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븐틴의 한국 음반인 미니 6집 ‘유 메이드 마이 던(YOU MADE MY DAWN)’과 정규 3집 ‘언 오드(An Ode)’ 또한 높은 판매고를 보이며 발매 후 오리콘 주간 앨범 1위에 획득한 데 더해 이번 연간 랭킹에서도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국내외를 막론한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는 세븐틴은 월드투어 ‘ODE TO YOU’ 북미와 유럽 투어를 앞두고 있다. 2020년 5월에는 일본 돔 투어 개최를 확정해 세븐틴이 어떤 새로운 기록를 세워나갈지 기대가 된다.

세븐틴은 오는 25일 ‘SBS 가요대전’을 시작으로 27일 ‘KBS 가요대축제’, 31일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해 연말 무대를 화려하게 꾸밀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