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사진=KBS2 ‘살림하는 남자들2’ 방송화면
사진=KBS2 ‘살림하는 남자들2’ 방송화면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 가 13주 연속 수요 예능 1위에 올랐다.

지난 11일 방송된 ‘살림남2’의 시청률이 수도권 기준 8.8%, 전국 기준 8.5%(닐슨코리아)를 기록, 동시간대 1위는 물론 13주 연속 수요 예능 1위를 차지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도 2.2%로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방송에서는 시상식에 참석한 최민환, 율희 부부와 어머니의 우정 여행에 동행한 팝핀현준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소비자들이 선정한 ‘올해의 예능 가족상’ 수상으로 시상식에 초대받은 율희는 의상을 고르며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최민환 어머니 역시 크게 기뻐하며 뜻 깊은 상의 의미를 상기시켰고, 최민환에게 수상소감을 잘 준비해 보라고 독려했다.

그동안 덤덤한 반응을 보이던 최민환도 어머니의 말에 부담감을 느낀 듯 “갑자기 긴장되네”라더니 늦은 밤까지 수상소감을 준비했다.

다음날 아들 가족과 함께 행사장에 간 어머니는 아들 재율이를 안고 레드카펫에 선 최민환 율희 부부를 흐뭇하게 바라보며 세 사람을 바쁘게 카메라에 담았다. 이후 관객석에 앉아 권상우, 정지훈, 지진희 등 내로라하는 대한민국 스타들과 함께 상을 받는 아들 부부를 감개무량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어머니의 모습이 뭉클함을 안겼다.

팝핀현준은 친구들과 여행을 간다는 어머니의 말에 절대 안정을 취해야 한다며 가지 말라고 말렸다. 이에 어머니는 “나 한테는 오늘이 젊은 날이야”라며 팝핀현준을 설득했고, 어머니의 허리가 걱정된 팝핀현준은 운전기사를 자처하며 여행에 동행하기로 했다.

아픈 몸으로 여행을 고집하는 어머니에 대한 불만이 가득한 팝핀현준은 가는 차 안에서도 잔소리를 멈추지 않았다. 하지만 그는 몸이 좋지 않아 이번 여행을 함께 하지 못한 친구와 어머니의 통화를 듣던 중 “집에만 있으니 삶의 질이 떨어진다”라는 말에 격하게 공감하는 어머니를 보면서 조금씩 이해하기 시작했다.

목적지에 도착한 팝핀현준은 어머니와 친구들의 사진을 찍어주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고,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며 아들 노릇을 톡톡히 했다.

식당에서 잠시 팝핀현준이 자리를 비운 사이에 어머니가 허리 통증을 호소하며 바닥에 드러누웠고, 돌아와 이를 본 팝핀현준은 깜짝 놀라 굳어 버렸다. 이후 어머니를 걱정하는 팝핀현준과 병원 침대에 누워있는 어머니의 모습이 공개돼 과연 어머니가 여행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지 다음 방송을 궁금하게 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