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사진=SBS ‘배가본드’ 방송 화면 캡처
사진=SBS ‘배가본드’ 방송 화면 캡처
“니들이 아는 진실이, 진실이 아니라면 어떡할건데?”

SBS 금토드라마 ‘배가본드’에서 이승기, 배수지, 문정희의 구치소 삼자대면을 통해 사건의 새로운 진실이 드러났다. 문정희는 자신의 혐의를 전면 부인하며 “테러범을 조사해달라”고 부탁해 두 사람을 혼란에 빠트렸다. 문성근은 백윤식을 배신하고 문정희와 백윤식 간 이뤄진 모종의 결탁을 세간에 터트렸다.

지난 9일 방송된 ‘배가본드’ 14회에서 제시카 리(문정희)로부터 훈이의 동영상을 받은 차달건(이승기 분)이 고해리(배수지 분)와 구치소로 제시카 리를 찾아갔다. 동영상을 보낸 이유를 묻자 제시카 리는 “난 비행기 추락시키라는 명령 내린 적 없다”더니 마이클 역시 자신이 죽인 것이 아니라고 했다. 여전히 의심하자 두 사람에게 제시카 리는 동영상을 지금껏 갖고 있던 이유에 대해 마이클을 누가 죽였는지 조사해보기 위함이었다며, 도리어 두 사람에게 “거기 나오는 테러범을 조사해달라”고 도움을 요청했다. 이어 오상미(강경헌 분)가 불구속으로 풀려난 사실을 전하며 “아주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니들이 아는 진실이 진실이 아니면 어떡할 거냐”고 말해 사건을 다시금 미궁 속으로 끌고 갔다.

차달건과 고해리, 국정원 식구들은 풀려난 오상미가 잠적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제시카 리 말이 사실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충격에 빠졌다. 두 사람은 김우기(장혁진 분)를 만나려 김우기가 입원 중인 정신병동을 찾았다. 하지만 제롬(유태오 분)에게 협박당한 김우기는 차달건의 연이은 물음에도 겁에 잔뜩 질려 아무런 대답을 하지 못했다. 심지어 차달건이 제롬의 이름을 언급하자 발작하듯 비명을 질렀다. 카이(강신철 분)가 끌고 나가려 하자 김우기는 “제롬 여기있다”며 “제롬이 곧 니들을 찾아 갈 것”이라고 소리쳤다. 하지만 카이는 “발작이 한번 시작되면 별의 별 헛소릴 다 한다”며 김우기를 황급히 데리고 나갔다.

고해리와 함께 돌아가던 차달건은 문득 평화일보 조부영 기자(배호근 분)의 수상한 죽음을 떠올렸고 이를 알아내기 위해 직접 평화일보를 찾아갔다. 그곳에서 자신이 알던 인물이 조부영 기자가 아님을 알게됐다. 국정원 식구들은 오상미를 플어 준 인물이 국무총리 홍순조 라인의 판사임을 밝혀냈고 비행기 추락 뒤에 방산 비리 뿐만이 아니라 더욱 거대한 정치적 음모가 얽혀있음을 직감했다.

이날 엔딩에서는 차달건과 제롬이 모로코에 이어 두 번째로 맞대면했다. 잠적했던 오상미는 차달건에게 전화를 걸어 “남편이 그 놈들을 협박했다. 그놈들이 한 짓이다. 내가 증거를 갖고 있다”는 알 수 없는 말을 했고 전화는 갑자기 끊겼다. 다급히 오상미를 찾으러 간 차달건은 제롬을 마주하게 됐고 분노하며 제롬을 향해 다가갔다.

홍순조는 그간에 숨겨온 야욕을 드러내며 반전의 핵으로 급부상했다. 홍순조는 의식을 되찾은 민정수석 윤한기(김민종)를 찾아가 “존앤마크사가 준 5억 달러, 싱가폴 비밀계좌만 공개하면 된다”며 “정국표(대통령) 같은 껍데기는 사라지고 이 나라에 새로운 역사가 열리는 것”이라고 윤한기를 회유했다. 이어 홍순조는 차달건을 비롯한 유가족들을 모아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고 제시카 리와 홍승범(김정현 분)이 정국표에게 5000억이 넘는 돈을 줬다는 내용의 대화를 담은 녹취록을 공개했다. 홍순조는 이에 그치지 않고 “B357기 추락에 방산비리가 얽혀있고 그 몸통이 윤한기 수석이 아닌 정국표 대통령이라는 걸 끝까지 파헤칠 것”이라고 말해 여론을 자신에게 호의적으로 돌렸다. 하지만 차달건은 이 모습을 보며 고해리에게 “우리를 들러리로 세워 놓고 쇼를 한 것 같다”고 찝찝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홍순조는 차달건이 찾아 헤매던 조부영 기자(배호근 분)를 만났고 조부영은 홍순조에게서 돈 봉투를 건네받으며 “사마엘께서 총리님을 아주 높게 평가하고 계신다”고 전해 소름을 안겼다. 또한 조부영과 함께 나타난 홍승범은 홍순조를 ‘삼촌’이라고 부르더니 “제가 준 동영상, 녹취 테이프 덕에 청와대 주인이 되실 것 아니냐”고 말해 홍순조의 심복이라는 진짜 정체를 드러내 또 한 번 충격적 반전을 선사했다.

‘배가본드’는 야구 중계로 인해 다음 주에는 결방되며 오는 22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