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방구석1열’ 전도연. /사진제공=JTBC
‘방구석1열’ 전도연. /사진제공=JTBC
전도연이 JTBC ‘방구석1열’에서 영화 ‘약속’에 얽힌 뒷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오는 27일 방송되는 ‘방구석1열’은 한국 영화 100주년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에 한국 영화사에 빠질 수 없는 대표 배우이자 연기로 전 세계를 압도한 ‘칸의 여왕’ 전도연이 특별출연해 영화 데뷔작 ‘접속’과 ‘밀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전도연은 “영화 ‘약속’의 시나리오를 보고 밤새 펑펑 울었다. ‘접속’ 이후 이미 다른 차기작이 결정돼 있었지만 ‘약속’의 시나리오를 보고 차기작을 바꿀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이날 전도연은 ‘약속’의 상대역이었던 박신양에 대해 “당시 박신양은 ‘편지’라는 작품으로 흥행에 성공한 스타였다”면서 “주변에서 ‘접속’의 전도연과 ‘편지’의 박신양의 만남을 기대해서 ‘약속’의 관객 수에 대한 부담이 컸다”고 털어놨다.

MC 장성규는 ‘약속’의 명대사인 “내 죄가 뭐냐 물으신다면”을 패러디했다. 이에 전도연은 “실제로 굉장히 어렵게 촬영한 장면이다. 박신양은 그 장면을 연기한 뒤 탈진했다”고 촬영 당시를 이야기했다.

임필성 감독은 ‘접속’ 개봉 당시 반응에 대해 “지금으로 따지면 그 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다. 실험적인 요소들과 신선한 매력 덕에 ‘한국 영화 같지 않다’는 호평이 많았다”고 당시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칸의 여왕’ 전도연이 출연한 ‘방구석1열’ 한국영화 100주년 특집 편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