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사진=TV CHOSUN ‘연애의 맛’ 캡처
사진=TV CHOSUN ‘연애의 맛’ 캡처
TV CHOSUN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연애의 맛’ 시즌2에서 오창석, 고주원, 천명훈, 이재황이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이벤트 장인이 됐다.

지난 5일 방송된 ‘연애의 맛’ 시즌2 15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4.5%를 기록, 지상파·종편 종합 동시간대 예능 1위를 차지했다.

민속촌 전통 혼례 공연에 초청된 오창석은 직접 청첩장을 만들어 이채은에게 “결혼하러가자”며 깜짝 프러포즈했다. 사회자 소개로 오창석이 먼저 등장했고 이채은은 전통 혼례복을 입고 입장했다. 두 사람은 전통 혼례 체험임에도 진지하게 의식이 진행되자 묘한 기분을 느꼈다. 오창석은 이채은에게 “지금 순간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연애의 맛’을 통틀어 커플 사상 최초로 “사랑해”라는 말을 건넸다. 이채은 또한 “사랑해요”라고 답하며 이마 뽀뽀를 마지막으로 전통 혼례 공연을 마쳤다. 이후 놀이동산으로 신혼여행까지 다녀온 두 사람은 실감 났던 결혼식에 대해 “연애의 끝이 결혼이라면 연애를 오래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오랜만에 제주도에서 시간을 보낸 고주원·김보미 커플은 특대형 갈치구이 먹방을 즐겼다. 김보미는 직접 만든 가죽 지갑과 그 안에 두 사람의 커플 사진을 넣어 고주원에게 선물했다. 고주원도 김보미를 위해 제주도 숙소 정원에서 서프라이즈를 펼쳤다. 정원에 설치된 텐트 곳곳에 숨겨진 취향 저격 선물을 찾을 때마다 김보미는 환한 웃음을 지었다. 특히 고주원이 직접 만든 영상을 본 후에는 울컥하며 쉽사리 말을 이어가지 못했다. 고주원은 김보미에게 “요즘 힘들어하는 게 느껴진다”며 조심스레 걱정스러운 마음을 드러냈다. 김보미는 주변에서 너무 많은 관심에 확실한 답변을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고충을 털어놨다. 그리고 숙소로 자리를 옮긴 후 김보미가 “오늘 촬영이 마지막 촬영인 거 알고 있죠?”라고 말했다. 두 사람의 마지막에 안타까움이 드리운 가운데, 보고 커플의 아직 다 하지 못한 이야기는 다음 주에 공개된다.

천명훈은 조희경에게 데이트 장소를 비밀에 부친 채 ‘희경 데이’를 예고했다. 그렇게 찾아간 장소는 조희경의 취향을 저격한 양평에 있는 계곡이었다. 화려한 커플 꽃무늬 티셔츠까지 준비한 천명훈은 튜브에 조희경을 태워 래프팅을 시켜주고 수박화채까지 만들어 먹는 등 순탄하게 데이트를 즐겼다. 두 사람은 천명훈 어머니가 잡아준 펜션으로 장소를 옮겼다. 천명훈은 “이번 데이트를 위해 일주일 동안 매일 사전답사를 하며 준비했다”고 털어놨다. 조희경은 모든 것을 자신에게 맞춰준 천명훈에게 “그런 마음이 참 이쁘다”며 고마워했다. 그러면서 “다음번에는 ‘명훈 데이’를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천명훈은 조희경을 위해 직접 만든 노래를 불러주며 ‘희경 데이’의 정점을 찍었다. 천명훈은 조희경의 취향을 몰랐던 첫 데이트 때 인파 속 노래 이벤트를 만회하고 싶었다는 뜻을 전하며 둘만의 달달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새긴 데이트를 마무리했다.

이재황, 유다솜은 첫 번째 데이트 마지막 코스로 유다솜이 자주 가는 단골 와인바를 찾았다. 자리를 잡고 앉은 두 사람은 호칭을 정리한 후 함께했던 하루를 돌아봤다. 이재황은 유쾌한 유다솜이 좋다며 자연스럽게 애프터 데이트 신청을 했고 휴대전화 번호를 주고받았다. 이재황은 유다솜을 집에 데려다줬고 첫 데이트 만에 두 번의 집 앞 방문으로 두 사람 사이에는 그린 라이트가 켜졌다. 일주일 후 이재황은 두 번째 만남을 앞두고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유다솜을 위해 직접 초콜릿을 샀지만 차키를 차안에 두고 내린 탓에 보험사까지 부르는 소동을 겪었다. 하지만 또다시 내비게이션과 소통 불가로 ‘황미아 모드’를 발동, 결국 30분이나 지각을 하고 말았다. 그러나 유다솜은 오히려 미안함을 감추지 못하는 이재황을 재치 넘치는 말로 안심시켰다. 냉면집으로 향한 두 사람은 조용히 식사를 하다가 첫 방송 이후 실시간 검색어 1, 2위를 장식한 것을 축하하며 점심 식사를 마쳤다. 하지만 또다시 이재황이 좌식 테이블에 앉기 전 벗어 놨던 신발을 잃어버리는 사건이 발생, 다사다난한 두 번째 데이트가 어떤 전개를 펼칠지 궁금증을 높였다.

‘연애의 맛’ 시즌2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