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배가본드’ 2차 티저. /사진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배가본드’ 2차 티저. /사진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SBS 새 금토드라마 ‘배가본드(VAGABOND)’의 1차 티저 영상이 100만 뷰를 훌쩍 넘긴 가운데 ‘배가본드’ 측은 블록버스터급 스케일의 강력한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의사 요한’ 후속으로 오는 9월 20일 처음 방송될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드라마. 가족도, 소속도, 심지어 이름도 잃은 ‘방랑자(Vagabond)’들의 위험천만하고 적나라한 모험이 펼쳐지는 첩보액션멜로다.

이와 관련 ‘배가본드’가 모로코의 광활함을 배경으로 몰아치는 속도감 속에 탄탄한 스토리를 응축해 놓은 2차 티저 영상을 선보이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먼저 뜨겁고 황량한 모로코 사막이 보인다. 다음으로 이승기(차달건 역)가 어둠 속에서 권총을 장전한 후 어디론가 미친 듯이 달려간다. 이승기는 “그거 알아? 니들 사람 잘못 골랐어. 니들이 어떤 놈들이던 간에, 니들이 어디 숨어있던 간에, 내가 지옥 끝까지 쫓아가서 골수까지 뽑아 먹을거거든”이라는 원망과 분노로 가득 차 말한다.

‘배가본드’라는 타이틀이 뜬 다음 등장하는 대규모 폭파 장면이 눈길을 끈다. 이어 국정원 블랙요원 배수지(고해리 역)와 국정원 감찰팀장 신성록(기태웅 역)이 누군가와 총격전을 벌인다. 이후 추격신, 여객기 폭발신 등 다양한 볼거리 가득한 장면이 숨 쉴 틈 없이 펼쳐진다. 이어 문정희, 백윤식, 문성근, 이경영, 이기영, 김민종, 정만식 등 배우들이 저마다의 존재감을 드러내며 화면에 등장한다. 클라이맥스에서 이승기는 상처가 가득한 얼굴로 자동차 보닛 위에 바짝 엎드려 상대를 향해 절규한다. 누군가의 등 뒤에 총을 겨누며 “그 새끼들 없애기 전엔, 절대 못 죽습니다”라고 비장하게 말한다.

총 1분 27초의 짧은 분량이지만 마치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의 예고편을 보는 듯 강렬하다. 영화에서나 볼 법한 스케일 큰 장면들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여기에 거친 기타 리프와 드럼 비트가 인상적인 배경음악을 사용해 청각적 몰입도까지 끌어올렸다.

제작사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측은 “작품의 거대한 스케일과 탄탄한 스토리를 짧은 영상 안에 임팩트 있게 담아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0일 첫 방송.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