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고(故) 구본임/사진=구본임 블로그
고(故) 구본임/사진=구본임 블로그
배우 구본임(50)이 비인두암 투병 중 별세했다. 가까운 동료들을 비롯해 수많은 네티즌들이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

구본임은 지난해 비인두암 말기 진단을 받고 1년여 간 투병한 끝에 21일 오전 4시 50분쯤사망했다. 고인의 빈소는 쉴낙원인천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3일이다.

1992년 영화 ‘미스터 맘마’로 데뷔한 구본임은 영화 ‘선생 김봉두’, 국경의 남쪽’. ‘화려한 휴가’, ‘미녀는 괴로워’, 라듸오 데이즈’ ‘식객’, ‘늑대소년’, 드라마 ‘맨도롱 또?’ 등에 출연했다.

고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이후 동료들과 누리꾼들의 애도 물결이 이어졌다. 음악감독 선비는 자신의 SNS에 “오늘 아침부터 괜시리 TV를 보며 눈시울이 적셔시는 이상한 날이었다. 습관처럼 인터넷창을 연순간 실검에 언니 이름이.. 비인두암, 희귀케이스라고 했다”면서 “우리 함께한 추억들이 생각나 폰을 뒤졌더니 내 사진첩에 고이 들어있다. 곧 배웅 가겠다. 그곳에서도 찬란한 배우로 행복하길 바라며”라고 했다.

고인의 또 다른 지인도 자신의 SNS를 통해 “부활절인 오늘 새벽, 주님 곁으로 가셨다는 소식에 가슴이 아리다. 강한 것 같으면서도 여렸던 언니. 이제는 아프지 않은 곳에서 편히 지내시길”이라고 추모했다.

누리꾼들도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 곳에서는 아프지 마시고 편안하게” “뭐라 할말이 없다. 슬프다”, “개성있는 분인데, 슬프다”, “다음 생에서는 못다핀 꽃 활짝 피우시길”이라며 애도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