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의 김희철. 사진제공=레이블 SJ
그룹 슈퍼주니어의 김희철. 사진제공=레이블 SJ
그룹 슈퍼주니어의 김희철이 오는 24일 오후 6시 첫 솔로 디지털 싱글 ‘옛날 사람 (Old Movie)’을 발표한다.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서다.

‘옛날 사람 (Old Movie)’은 김희철이 직접 작사하고 슈퍼주니어의 멤버 동해가 작곡에 참여한 정통 록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절제된 코드에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이 만났다.

앞서 김희철은 슈퍼주니어 단체 활동은 물론, 밴드 버즈의 보컬 민경훈과 듀엣곡 ‘나비잠 (Sweet Dream)’‘후유증’을 발표한 적이 있다. 트랙스의 멤버 정모와는 프로젝트 그룹 M&D (미아리&단계동)을 결성하며 ‘가내수공업’‘종합선물세트’ 등 독특한 콘셉트의 미니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 행보를 이어왔기에 새 디지털 싱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희철은 오는 5월 4~5일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우주대스타 김희철 토크쇼 HEETalk’을 개최한다. 과거 추억의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얻은 거침 없는 토크와 ‘옛날 사람 (Old Movie)’도 공개한다.

‘우주대스타 김희철 토크쇼 HEETalk’의 티켓은 인터넷 예매 사이트 예스24에서 4월 26일 저녁 6시 팬클럽 선예매, 같은 날 저녁 8시 일반 예매 순서로 열린다.

슈퍼주니어 공식 팬클럽 E.L.F.(엘프)는 관심사 기반의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Lysn(리슨)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