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그룹 빅뱅의 승리./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빅뱅의 승리./이승현 기자 lsh87@
투자업체 유리홀딩스가 26일 “이슈가 되고 있는 (승리 관련) 카톡 내용은 전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승리가 서울 강남 클럽들을 각종 로비 장소로 이용하고 투자자에게 성접대까지 하려 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2015년 12월 승리가 설립을 준비 중이던 투자업체 유리홀딩스의 유 모 대표와 직원이 나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공개됐다.

‘승리 카톡’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이 대화 내용에는 승리가 해외 투자자 접대를 위해 강남의 한 클럽 자리를 마련하라고 지사하는 내용이 있었다.

이홍규 유리홀딩스 사내이사는 “외국인 주주가 회사에는 없다”며 해당 보도에 대해 “카카오톡 원본 캡처가 아닌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이미지로 만들어낸 기사”라고 말했다.

또한 “내용을 허위로 만들어 조작 제보하는 인물에 대해서는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며 끝까지 법적으로 밝혀낼 것을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승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도 “본인 확인 결과, 해당 기사는 조작된 문자 메시지로 구성됐으며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고 해명하고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 다음은 유리 홀딩스 공식 입장문 전문.

최근 버닝썬 사건으로 시작해 유리홀딩스에 관한 기사들이 오르내렸습니다.

우선, 버닝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들 중 하나로써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을 통감합니다.

하지만 추측에 근거한 내용을 바탕으로 쓰인 의혹기사로 더 이상은 그냥 두고 볼 수 없어 유리홀딩스는 의혹에 관한 사실에 대해 입장을 밝힙니다.

이슈가 되고 있는 카톡 내용은 전부 사실무근이며, 승리와 회사에 앙심을 품고 있는 누군가가 허위로 조작된 카톡 내용을 제보하고 있고 이는 확인 절차 없이 보도된 허위사실입니다.

외국인 주주가 회사에는 없을뿐더러 카카오톡 원본 캡처가 아닌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이미지로 만들어낸 카톡 조작 기사를 보고, 더 이상 이 상황을 그대로 두고 볼 수 없어 유리홀딩스는 의혹에 관한 사실에 대해 입장을 전합니다.

내용을 허위로 만들어 조작 제보하는 인물에 대해서는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며 끝까지 법적으로 밝혀낼 것을 밝히는 바입니다.

사내이사 이홍규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