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지난 23일 방영된 KBS2 ‘하나뿐인 내편’ 방송화면 캡처.
지난 23일 방영된 KBS2 ‘하나뿐인 내편’ 방송화면 캡처.
지난 23일 방송된 KBS2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차화연이 절친한 친구와 장남, 시어머니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괴로움의 구렁텅이에 빠지는 수난 속에서도 진심을 잃지 않았다.

나홍실(이혜숙)이 강수일(최수종)의 과거 살인 전과 사실을 견디지 못하고 그를 찾아가 행패를 부린 끝에 경찰서에 갔다. 이에 오은영(차화연)은 경찰서에서 친구 나홍실의 옆을 지켰다.

또 나홍실의 동생 나홍주(진경)에게 전화를 걸어 “언니가 오늘 경찰서까지 끌려가고 난리도 아니다”라며 귀띔했다. 오은영은 “홍주 걔는 어떻게 그런 사람한테 빠져서…”라며 괴로워하는 친구의 불행을 진심으로 안타까워했다.

강수일 집안과의 악연은 큰며느리 김도란(유이)과 장남 왕대륙(이장우)에게도 이어지고 있었다. 앞서 강수일이 나홍실의 남편이자 장다야(윤진이)의 아버지를 죽인 사실이 알려지면서 도란과 대륙은 반강제로 이혼했다. 하지만 대륙은 만취 상태로 도란과 수일의 집에 찾아가 “자고 가겠다”고 고집을 부렸고, 할 수 없이 차남 왕이륙(정은우)과 오은영이 그를 찾으러 가야 했다.

오은영은 “술 마시고 헤어진 여자 찾아가는 게 제일 찌질한 짓이다”라며 아침에 깨어난 아들을 책망했다. 그러면서도 아침밥을 먹지 않고 “회사에 가보겠다”는 왕대륙에게 “밥도 안 먹고 어딜 가?”라고 소리를 질러 짠한 모성 또한 드러냈다.

오은영이 해야 할 뒷수습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오은영의 평생 동안의 아킬레스건이었던 시어머니 박금병(정재순)의 치매가 더욱 악화됐다. 동생 명희를 데려오라는 생떼에 못 이긴 가족들은 명희가 죽었다고 박금병에게 말했고, 이에 박금병은 식음을 전폐하고는 “죽고 싶다”며 앓아누웠다.

오은영은 시어머니 박금병을 위해 평소에 좋아하던 음식들을 정성껏 준비해 갔다. 하지만 박금병은 음식들을 전부 집어던져 오은영의 수고를 무색하게 했다. 한술 더 떠 오은영과 장다야를 바라보던 박금병은 아들 왕진국(박상원)에게 “아버지가 저런 것들한테 빠지지만 않았어도 명희가 죽지 않았다”고 말해 오은영을 더욱 황당하게 만들었다.

오은영은 그런 박금병을 원망하지 않고 “그렇게 총명하시던 분이 어떻게 저렇게 되느냐. 왜 치매 약은 개발이 안 돼서”라며 흐느꼈다. 또 “내가 혹시 치매에 걸리거든 요양원에 보내고 절대 찾아오지 말라”고 말했다.

‘하나뿐인 내편’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Please follow and like u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